IT·전자

재주많은 미니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에이빅스 T2

발행일시 : 2010-04-27 10:01

에이빅스 T2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좋은 영화, 재미있는 영화를 마음껏 볼 수 있다는 것만큼 즐거운 일이 또 있을까. 그런 이는 새로운 영화가 나오면 제일 먼저 극장으로 달려가고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반복해서 보았던 영화를 다시 또 보더라도 질리는 법이 없다.

그들에게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는 디지털 시대가 안겨준 선물 중 하나다. 그것이 널찍한 화면을 가진 고화질 디지털 TV나 프로젝터, 생생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오디오 시스템과 짝을 이루면 금상첨화다. 이른바 홈시어터 시스템이라고 부르는 안방극장에서 마음껏 영화를 맛볼 수 있는 까닭이다.

새로텍(www.sarotech.com)이 선보인 에이빅스 T2(abigs T2)는 다양한 재주를 가진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다. 특히 깜찍할 만큼 작은 크기의 작고 가벼운 몸을 가지고 있어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 필요하다면 간편하게 원하는 곳으로 가져다 놓고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에이빅스 T2 <에이빅스 T2>
에이빅스 T2 <에이빅스 T2>

디빅스(DivX) 플레이어라고도 부르는 가정용 디지털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는 디지털 옷을 입고 있는 영화, 음악, 사진을 감상하는데 사용하는 물건이다. 기술이나 기능이 평준화되면서 시장에 나와 있는 수많은 제품이 가진 재주와 능력은 비슷비슷한 것이 적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깐깐하고 꼼꼼하게 살펴보면 사람마다 개성이 있듯 제품마다 나름대로 가진 장점과 특징을 발견할 수 있다. 그런 점을 감안해 지갑을 열면 후회할 일을 줄일 수 있다. 에이빅스 T2는 우선 작고 가벼운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 눈여겨 볼만한 물건이다.

외장하드와 디빅스플레이어 사이, LG전자 XF2

HDD 탈부착 편한 디빅스플레이어

크기가 116×96×23mm로 휴대 가능한 외장형 하드디스크 보다 약간 더 크다. 몸집이 작은 만큼 거실에 놓고 사용할 때 제자리를 찾아주기가 수월하고 여행을 떠날 때 가방 속에 넣어 가지고 다니기에도 무리가 없어 보인다. 블랙 색상 박스형 디자인을 채용한 외모는 깔끔하고 단정하다.

비록 크기는 작지만 재주는 다양한 편이다.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인 만큼 영화, 음악, 사진 재생은 기본이다. 동영상은 H.264, H.261, MPEG1·2·4, WMV9 등의 코덱으로 인코딩된 MKV, MOV, AVI, MP4, TP, DAT, VOB, WMV 등의 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

오디오는 MP3, FLAC, WAV, WMA, AAC 등을, 사진은 JPEG, GIF, BMP, PNG 형식을 지원한다. 동영상은 1,080p 풀HD로 출력할 수 있고 사진 재생은 최대 4,096×4,096 화소까지 지원한다. 새로텍의 설명에 따르면 동영상과 오디오의 경우는 현존하는 대부분의 코덱을 지원한다고 한다.

프로세서는 500MHz로 동작하는 시그마디자인 SMPS8653을 탑재했다. HDTV와 하나의 케이블로 연결해 고품질의 영상과 오디오를 출력할 수 있는 HDMI 1.3 단자, 콤퍼짓 영상, USB 호스트와 디바이스 포트, 디지털과 아날로그 오디오 출력 단자 등은 모두 뒷면에 자리를 잡고 있다.

최대 2,560×1,440 화소 16비트 영상을 1초에 최대 120프레임으로 출력할 수 있는 HDMI 1.3 버전을 지원하는 점도 돋보인다. 호스트 기능을 가진 USB 단자에는 USB 드라이브와 같은 외장형 저장장치를 직접 연결할 수 있고 SD, SDHC, 마이크로SD 형식 플래시 메모리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카드리더기도 내장되어 있다.

별도로 판매하는 USB 동글(Dongle) 형태의 무선랜 어댑터를 이용하면 IEEE 802.11n 규격 무선랜을 이용해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것이 가능하다. 네트워크에 연결한 상태에서는 네트워크 하드디스크(NAS), FTP, 삼바 서버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네트워크로 인터넷에 연결해 인터넷 라디오 방송에 접속, 음악 방송을 청취하는 것도 가능하다. 저장장치는 63.5mm(2.5인치) 크기 하드디스크를 사용하며 파일 시스템은 NTFS, FAT32, HFS+를 지원한다. 메뉴와 자막은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9개 언어를 제공한다. 판매 가격은 16만원(부가세별도)이다.

© 2019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