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

아이폰 크래들과 외장HDD가 만났다, 버팔로 듀얼리

발행일시 : 2010-05-11 10:01

버팔로 듀얼리

애플 아이팟이나 아이폰을 보고 있으면 마치 판도라의 상자를 열어버린 열쇠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그것이 세상에 나온 이후 적지 않은 사람들의 생각과 생활을 바꿔 놓았기 때문이고 그것이 있었기에 세상에 모습을 드러낼 수 있었던 온갖 종류의 물건들이 자고 나면 쏟아져 나오는 까닭이다.

어떤 것은 감탄사가 저절로 나오게 할 만큼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고 어떤 것은 아무리 텅 빈 지갑을 가지고 있어도 사야만 할 것 같은 유혹을 갖게 만들기도 한다. 아이팟이나 아이폰이 가져온 세상의 변화는 그렇게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다.

버팔로(buffalo.jp)에서도 그런 것 하나를 세상에 또 내놓았다. HD-PA500IBU2/D라는 복잡한 모델명에 듀얼리(DUALIE)라는 쉬운 이름을 함께 붙인 물건이다. 대충 보면 어떤 역할을 하는 지 어렵지 않게 알 수 있는 제품이면서 좀 더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면 제법 매력적인 구석이 눈에 들어오는 제품이다.

버팔로 듀얼리 <버팔로 듀얼리>
버팔로 듀얼리 <버팔로 듀얼리>

듀얼리는 아이팟 시리즈나 아이폰을 가지고 있으면서 휴대용 외장형 하드디스크를 항상 가지고 다니는 사람들을 위한 제품이다. 휴대용 외장형 하드디스크와 그것을 간편하게 PC와 연결할 수 있는 거치대, 그리고 아이팟 시리즈나 아이폰용 독(Dock)을 하나로 만든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물건이다.

디자인이나 기능만 본다면 듀얼리는 특별할 것이 없다. 앞부분에는 아이팟이나 아이폰을 연결할 수 있는 독(Dock)이 마련되어 있고 뒷부분에는 외장형 하드디스크를 PC와 노트북과 연결할 수 있는 크래들 공간이 자리를 잡고 있다. 두 개의 공간은 든든해 보이는 지지대로 구분되어 있다.

회전형 디스플레이 단 미니노트북, 아수스 T101MT

휴대 가능한 고음질 무선 헤드폰, TDK TH-WR700

듀얼리가 없는 상태에서 아이폰이나 외장형 하드디스크를 사용한다면 책상 주변을 깔끔하게 해놓고 사용하기가 쉽지 않다. USB 케이블로 각각의 장치를 연결해 놓고 적당한 빈 공간에 그것들을 안전하게 놓아두어야 하기 때문이다. 물론 아이팟이나 아이폰을 위한 독이나 크래들을 별도로 구입해서 사용할 수는 있다.

만약 듀얼리의 주인이 된다면 애지중지하는 아이팟이나 아이폰, 중요한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 외장형 하드디스크를 좀 더 편리하게 PC와 연결하고 깔끔하게 주변을 정리해 놓고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PC와 듀얼리는 USB 케이블로 연결되고 뒷면에는 USB 포트 2개가 내장되어 있어 USB 허브로 사용할 수 있다.

뒤쪽에는 외장형 어댑터를 이용해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 단자가 들어가 있다. 따라서 외장형 하드디스크를 노트북이나 PC에 연결했을 때 혹시라도 전원 공급량이 부족해 인식을 못하거나 오작동을 일으킬 일이 없다. 아울러 아이팟이나 아이폰의 배터리 역시 독에 장착하기만 하면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외장형 하드디스크 안에는 500GB 용량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본체에는 듀얼리가 없는 곳에서 PC와 연결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IEEE 1394와 미니 USB 단자가 마련되어 있다. USB 포트로부터 공급받는 전원이 부족할 경우를 대비해 별도로 외장형 어댑터를 연결할 수 있는 전원 단자도 달려있다.

물론 아이팟이나 아이폰도 PC나 매킨토시와 데이터를 동기화 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아이팟 시리즈는 2세대 아이팟 터치, 120GB 아이팟 클래식, 5세대 아이팟 나노를 지원하고 아이폰은 3G와 3GS 모델을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을 구입하면 각각의 아이팟 시리즈에 맞는 크래들용 어댑터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 2019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