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원춘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오원춘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오원춘

경기도 소재 모 대학 축제 주점에 ‘오원춘 세트’라는 이름을 사용해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22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경기도 소재 H대학 모 캠퍼스 축제 기간 중 운영된 주점의 사진이 올라와 논란이 됐다.

사진 속 메뉴판에 적힌 1만원짜리 ‘오원춘 세트’는 곱창볶음과 모듬튀김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네티즌들은 오원춘과 곱창볶음 엮은 대학 주점의 아이디어에 경악하고 있다. ‘방범주점’ 콘셉트라는 것이 주점을 준비한 이들이 이런 메뉴 이름을 낸 명분으로 알려졌다.

한편 오원춘은 지난 2012년 4월 1일 오가 수원시 지동에서 20대 여성을 자신의 집으로 끌고 가 성폭행하려다 실패하자 살해하고 시신을 토막내 잔혹하게 훼손한 범인으로, 현재 수감중인 악랄한 범죄자다. 논란이 된 메뉴의 이름은 이를 연상시키려는 의도로 보여진다.

사진 속 ‘오원춘 세트’ 아래에는 ‘고영욱 세트’도 눈에 띈다. ‘오원춘 세트’와 ‘고영욱 세트’ 모두 사회적으로 용인되는 패러디의 범주를 넘은 수준이다.

한편 대학 총학생회 측은 해당 주점을 즉각 철수조치를 했다. 페이스북을 통해 “주점 신청을 받았을 때 해당 주점 콘셉트는 헌팅술집으로 일반 주점의 같아 통과 시켜”며 “뒤늦게 조치를 취한 것에 대해 죄송하다”고 공식 사과문을 게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