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은 밸브 코퍼레이션(Valve Corporation, 대표 Gabe Newell)과 제휴를 맺고 개발한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Counter-Strike Online 2)’에서 3일 ‘숨바꼭질 2’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숨바꼭질 모드는 사물진영과 술래진영으로 나뉘어 사물진영은 전등, 의자, 소화기 등 맵 속 다양한 오브젝트(이하 사물)로 변해 위치를 잡은 후 발각되지 않는 것이 목표이고, 술래진영은 제한 시간 내에 사물로 변신한 유저를 찾아내는 이색적인 방식으로,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다.

업그레이드 된 숨바꼭질 2에서는 사물진영이 기존 룰렛 방식이 아닌 직접 선택 방식을 통해 사물을 선택하고, 라운드 진행 중 일정 시간이 지나면 ‘E’키를 이용해 2차 변신을 할 수 있다. 또한, ‘훌라인형’, ‘크리스마스 트리’, ‘터렛’, ‘술래 모습’ 등 총 30여종의 신규 사물을 추가했고, 테이블 아래나 선반 사이 등에 위치할 수 있는 정밀숨기 기능도 제공한다.

술래진영은 라운드 시작 전 사물진영의 사물 선택 과정을 지켜보며 위치를 신속하게 추적할 수 있게 했고, 최루탄을 통해 사물이 숨어있는 장소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도록 해 보다 흥미진진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한편 넥슨은 17일까지 ‘출석체크’, ‘369’ 이벤트 등을 진행해 출석 일수에 따라 ‘골드코인’, ‘빛나는 녹색무기상자’를, 플레이 횟수에 따라 ‘행운의 코인’을 차등 지급한다. 또, 숨바꼭질 2 모드 플레이 시간에 따라 ‘행운의 골드 코인’ 등을 제공하고, GM과 함께 플레이한 유저를 대상으로 ‘VIP 회원권 30일’, ‘행운의 붉은상자’ 등을 선물한다. 이벤트 기간 중 ‘주말 핫타임’에 접속해 게임을 즐긴 유저에게는 경험치와 포인트를 각각 두 배씩 지급한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의 ‘숨바꼭질 2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csonline2.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