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울의 낮은 온도로 인해 집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고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군살이 늘어나 울상 짓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적지 않은 여성들이 운동으로는 잘 빠지지 않는 복부 및 허벅지, 팔뚝의 군살을 제거하기 위해 지방흡입수술을 고려하고 있다. 또한 이들은 틈틈이 인터넷을 통해 복부지방흡입가격, 허벅지지방흡입가격, 팔뚝지방흡입가격 등의 지방흡입가격과 지방흡입잘하는병원 등을 검색하며 정보를 찾아보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렇다면 지방흡입수술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1995년 회전식 지방흡입술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 원앤원성형외과의 원기정 원장은 이에 대해 “지방흡입에서 우선시되어야 하는 것 중 하나는 ‘전문적인 상담’이다. 환자가 개인적으로 지방흡입비용 등을 알아보는 과정도 필요하지만, 지방흡입수술은 엄연한 성형수술이므로 성형외과전문의를 통한 정밀한 상담이 필수적이다”고 전했다.

이어서 원기정 원장은 “지방흡입을 고려한다면 지방흡입성형 한 분야만을 중점적으로 진료 및 수술하는 병원인지, 한 명의 성형외과전문의가 책임감 있게 처음부터 끝까지 상담 및 수술을 진행하는 시스템이 해당 병원에 갖춰져 있는지 등을 파악해야 한다”며 “또한 수술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마취과전문의가 마취를 담당하고 있는지, 전문의의 경력은 높은지 등도 면밀히 검토해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성형외과전문의를 통한 상담 이후 지방흡입수술을 결정했다면, 전문의를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맞춤형 지방흡입 솔루션을 조언 받는 과정이 필요하다. 복부지방흡입, 허벅지지방흡입, 팔뚝지방흡입과 같이 신체 부위별 군살을 제거하는 지방흡입술이 필요하다면 미니지방흡입이 솔루션으로 제시된다.

미니지방흡입은 수술 시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소절개법 및 국소마취로 진행되며, 적은 붓기와 빠른 회복을 추구하기 때문에 수술 이후 일상생활로 빠르게 복귀하기를 희망하는 여성들에게도 적절한 솔루션으로 작용한다.

마취과전문의를 통한 수술로 안전을 추구하는 원앤원성형외과의 원기정 원장은 “추운 날씨로 인한 활동량 저하뿐만 아니라 연말의 잦은 모임 및 행사도 군살이 늘어나는 원인 중 하나로 작용하고 있다”며 “지방흡입수술을 계획한다면 내실을 기하는 지방흡입전문병원에서 성형외과전문의에게 상세한 상담을 받고, 자신의 신체 및 지방흡입의 목적에 적절한 솔루션에 대해서 조언을 받는 것이 수술의 안전성 및 효율성에서 이롭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20년 경력의 성형외과전문의가 직접 수술하는 병원인 원앤원성형외과는 마취과전문의를 통한 수술로 환자의 안전을 추구하고 있다.

덧붙여 원앤원성형외과의 원기정 원장은 직접 상담부터 수술까지 집도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국내 100대 명의에 선정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다.

장윤영 기자 (young@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