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라면 누구나 노화를 경험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노화 현상은 피부를 통해 집중적으로 나타나는데 이마와 눈가에 주름이 패이거나 턱 주변의 피부가 처지는 등으로 우리 눈에 보여지게 된다. 피부의 노화는 짧은 기간 동안에 한꺼번에 일어나는 것이 아닌 장기간에 걸쳐 누적되는 변화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노화의 징후는 어느 순간 급격하게 눈에 도드라져 보이기 때문에 관리와 개선의 필요성을 느끼게 된다. 심한 노화의 흔적은 삶의 활력에 지대한 영향을 주어 경우에 따라 우울감과 상실감에 사로잡히기도 한다.

과거에는 볼처짐, 얼굴주름을 해결하기 위해 피부를 절개하고 잘라내는 수술이 시행됐지만 근래에는 녹는 실이나 레이저 등을 이용한 비교적 간단한 시술도 등장했다. 이러한 시술은 뼈를 깎지 않고도 처진 피부의 탄력을 증대시켜 이상적인 얼굴 윤곽을 만들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이다.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을 만들기 위한 성형은 크게 둘로 나뉘게 된다. 양악수술, 안면윤곽수술 등 수술적 방식의 성형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비수술적 방식의 얼굴축소방법인 v 라인 얼굴리프팅 시술이다.

양악수술과 안면윤곽수술의 경우 모두 피부절개와 뼈를 절단하는 절골의 과정이 동반되어 전신마취가 병행되는 것이 일반적인데 반해 비수술적 시술인 녹는실 이용한 브이라인 리프팅 시술은 이런 과정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시술이 간단하고 회복기간이 짧다는 장점을 가진다.

특히 전신마취에 따르는 위험성이나 절골시 나타날 수 있는 신경손상 가능성에 대한 두려움으로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수술을 망설이는 이들에게는 비수술적 안면윤곽축소 시술인 녹는실리프팅이 하나의 대안으로 여겨지고 있는 추세이다.

비수술적 안면윤곽축소시술인 얼굴 V라인리프팅은 얼굴의 지방을 선택적으로 융해, 배출해주는 생약성분의 약침인 윤곽약침 시술과 지방배출 후 늘어질 수 있는 피부를 리프팅 시켜주는 코그매선리프팅 시술로 구성된다. 특히 윤곽약침 시술은 1회 10cc 가량의 대용량을 주입하여 충분한 지방분해효과를 유도한다고 알려져 있다. 볼에 지방이 많아 얼굴이 크고 둔해 보이는 유형이나 이중턱으로 고민인 사람들도 시술 직후 얼굴이 슬림해진 효과를 바로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각광을 받고 있다.

녹는실을 이용한 브이라인리프팅은 비수술적 시술인 만큼 피부절개나 흉터의 걱정이 없고, 멍이나 붓기가 심하지 않으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주름, 피부, 얼굴 리프팅이 부족하다 싶은 부분에는 추가적인 코그매선의 자입도 간단히 가능해 재시술의 부담이 적다. 쉽고 빠른 것을 추구하는 최근의 트렌드에 맞는 시술법으로 꼽히는 것도 이러한 이유들 때문이다.

붓기한의원 장석원원장은 “작고 예쁜 얼굴을 만들기 위해 꼭 뼈를 깎아야 하는 것은 아니다. 윤곽약침 시술을 통해 지방을 융해, 배출하고 늘어진 피부를 효과적으로 리프팅 해줌으로써 자신의 스타일을 살리며 작고 예쁜 얼굴을 완성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미소 기자 (miso@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