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화장품 산업이 크게 성장하면서 다양한 종류의 화장품 브랜드들이 속속 출시돼 소비자들은 화장품 선택 시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행복한 고민을 하곤 한다.

화장품을 살 때는 대기업의, 혹은 명품 브랜드의 제품을 최우선 선택사항으로 꼽는 이들도 있고, 이름값보다 성분과 효능을 먼저 보는 이들도 있다. 혹은 주변 사람이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입소문이 난 제품을 우선 선호하는 경우도 많다. 결과적으로는 화장품 선택에는 정답이 없다. 때문에 가장 높은 가치의 비중을 생각해 구매하면 된다. 하지만 몸에 직접 작용하거니와, 거의 매일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어떤 기준을 갖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는 의견이다.

가령 지금까지 내가 사용했던 제품은 내 피부상태에 맞는 제품이기 때문에 새로운 화장품을 구입할 때 기존 제품과 같은 브랜드 라인업 제품을 우선시 한다던가, 기존 제품의 성분과 비슷한 성분 위주로 선택한다던가 하는 것이다. 또는 같은 화장품을 사용하는 지인의 또 다른 화장품을 눈여겨 보고 그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만일 이런 방법들이 여의치 않는다면 무조건 안전성 위주의 제품이 최우선이다. 잘못된 화장은 지우고 다시 하면 그만이지만, 화장으로 잘못된 피부는 다시 고치기 힘들기 때문이다.

화장품 선택 기준이 이처럼 안전성에 무게가 실려지면서 안전성으로 유명한 브랜드들이 눈에 띄고 있다. 그 가운데 레쥬베라(Rejuvera)는 피부에 유해한 성분을 자연원료로 대체해 사용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며 수많은 샘플링을 거쳐 더 나은 성분을 찾기 위해 수정을 반복해 개발하고 있어 안전한 화장품 브랜드로 급상승하고 있는 브랜드로 손꼽힌다.

더욱이, 보관 용기도 품질보존을 위해 에어리스(air-less) 용기를 사용하며 외부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 있고, 생명체에 유해한 물질을 원천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는 철칙을 고수하는 동물실험 반대 브랜드이기도 하다.

이 레쥬베라는 여러 제품들 가운데 주름개선, 영양크림, 보습크림, 수분크림 등의 용도로 사용되는 달팽이크림 ‘레쥬베라 스네일 펩타이드 크림’과 식약처 고시 미백기능성 원료와 주름기능성 원료인 나이아신아마이드, 아데노신이 함유되어 있고 메이크업 베이스, 프라이머, 비비크림의 역할을 한 번에 하는 ‘레쥬베라 CC올인원 뽀샵 쿠션’이 대표 제품으로 손꼽힌다. 모두 안전성 면에서의 신뢰가 해외에서의 인기를 국내에서도 이어가게 한 원동력이 되고 있다. 현재 레쥬베라 공식 쇼핑몰(http://rejuvera.co.kr)을 통해 제품의 성분은 물론 이용자들의 후기로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레쥬베라 CC올인원 뽀샵 쿠션’의 경우 KBS 2TV의 ‘어 스타일 포유’에서 인기 아이돌 걸그룹 멤버가 직접 사용하는 모습이 방영되며 화제몰이를 하기도 했다.

수많은 화장품 속에서 좋은 화장품 구하기란 쉬운 것은 아니므로 자신만의 화장품 선택법을 정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장윤영 기자 (young@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