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이소영(가명. 21)양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예쁜 얼굴 만들기 프로젝트에 돌입했다. 가장 먼저 시행한 것은, 그동안 하고 싶었지만 미루어두었던 이마필러(Filler) 시술이다. 아직 학생 신분이고 수술에 대한 부담이 크다보니, 비교적 가벼운 필러 시술을 선택했다. 결과는 동안에 얼굴형 까지 작아 보여 대만족이다.

1월이 되면서 겨울방학을 이용해 외모 관리에 나선 이들이 많다. 특히 이마필러를 포함해 사각턱보톡스,(Botox) 종아리보톡스, 코필러, 무턱필러, 팔자주름필러, 애교살필러, 앞광대필러, 볼필러 등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압구정 메이드미성형외과(mademe plastic surgery) 노유환 원장은 “필러 시술은 비교적 빠른 시간 내에 간단하게 이루어져 모임이나 행사 전에 필요한 시술로 적합한 수술이다. 이들 시술은 비교적 다른 시술에 비해 특별히 주의를 해야 할 사항들이 거의 없는데다, 간단하게 얼굴 전체 이미지를 동안으로 바꿀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이 중에서도 이마필러와 팔자필러, 코필러 등은 방학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많이 하는 시술로 수요가 높은 편이다. 이마필러의 경우에는 안면윤곽술로도 해결할 수 없는 이마 부위를 간단히 주사로 채워 넣어줌으로써 동안 형의 얼굴형을 만들어 주는 효과가 뛰어난 시술로 꼽힌다.

노유환 원장은 “우리나라 사람들의 이마를 보게 되면 보통 옆 라인이 울퉁불퉁하거나 눈썹 위만 꺼져 있는 등 볼륨이 꺼져 있는 경우, 혹은 전반적으로 이마가 납작한 사람의 경우가 많다”며, “이런 경우 이마필러를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이마에 볼륨감이 생기면서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운 얼굴을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필러 시술은 최근 성형수술의 트렌드가 자연스러움으로 바뀌면서, 그 수요가 더욱 증가하고 있는 모습이다. 하지만 필러 시술 부위나 필러 종류에 따라 유지기간이 다르므로 각 필러 시술 부위 및 필러 제품에 대한 장. 단점을 잘 파악하고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또한 시술 시에 현재 본인의 얼굴 상태와, 원하는 얼굴형 등에 따라서도 시술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에 결정하는 것이 부작용에 대한 부담을 덜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된다.

김수미 기자 (sumi@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