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리크리홀딩컴퍼니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는 남녀 불문하고 누구나 원하는 피부이지만 자외선으로 인해 얼굴피부착색이나 주근깨, 기미잡티 등이 많아져 주근깨, 기미잡티, 잔주름제거를 위해 피부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잡티는 자신의 나이보다 늙어 보이게 만들거나 피부 톤을 칙칙하게 만들어 깨끗하지 않은 피부로 보이게 하며, 주근깨, 기미잡티, 주름 등은 시간이 지날수록 얼굴에 범위가 점점 넓어져 이미지를 안 좋게 만들 뿐 아니라 자신에게 스트레스를 줄 수 있다. 이 때 주근깨제거, 기미제거, 주름제거를 위한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미백&화이트닝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나 피부과레이저치료인 IPL이나 듀얼레이저토닝을 들 수 있다.

■ ‘색소침착없애는법’ 주근깨, 기미잡티, 잔주름제거에 효과적인 IPL, 듀얼레이저토닝 효과와 시술방법

색소침착과 주근깨, 기미, 얼굴주름은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가격대가 높더라도 피부과에서 미백효과를 볼 수 있는 레이저 토닝으로 기미, 주근깨치료를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많은 레이저토닝 종류 중에서도 주근깨, 얼굴주름 및 각종 기미잡티를 사라지게 하며 색소침착에도 효과적인 색소질환 치료법으로는 IPL, 듀얼레이저토닝이 있다.

듀얼레이저토닝 시술방법은 기존의 레이저토닝 시술치료와는 다르게 피부 속 층까지 레이저 빛을 이용하여 진피 아래쪽으로부터 올라오는 멜라닌 색소를 차단하는 방법을 말한다. 멜라닌 색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기미, 주근깨치료 후 치료부위가 더 검어지는 부작용 없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색소침착이나 오래된 기미, 주근깨 및 주름개선 치료를 할 수 있다.

듀얼레이저토닝비용은 피부과마다 다르지만 효과가 뛰어나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다. 듀얼레이저토닝은 2대의 고급레이저 기기를 이용하여 기미, 주근깨치료에 효과적이며 얼굴 피부 톤을 맑게 해 주는 화이트닝효과가 있으며, 넓은 모공을 축소시켜 피부탄력에 효과적이다. 또한 재발의 가능성이 적다는 점이 듀얼레이저토닝 장점으로 들 수 있다. 듀얼레이저토닝시술 후에는 딱지나 출혈 등의 발생이 없으며 후기만 보아도 일상 생활에 지장이 없는 안전한 레이저토닝시술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 ‘색소침착없애는법’ : 듀얼레이저토닝 시술 후의 주의사항 및 사후관리 방법

뷰티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겟잇뷰티에도 나왔듯이 듀얼 레이저토닝 시술은 천연 유래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미백&화이트닝 화장품을 이용해 받은 후에도 사후관리를 꾸준히 잘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레이저토닝 후 주의사항으로는 모세혈관 확장에 원인이 되는 자외선을 피해야 한다. 햇볕이 강한 날에는 외출을 삼가고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다. 또한 사우나나 찜질방은 될 수있으면 피하는 것이 좋고 심한 운동 역시 삼가 하도록 하자.

미백&화이트닝 화장품을 추천 받을 때에는 알코올 성분이 적게 함유된 화장품을 판매하는 브랜드에서 구매해 사용하고 피부에 자극을 주는 화장품은 쓰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집에서도 주근깨, 기미예방, 잔 주름 없애기를 위해 꾸준히 잡티제거화장품, 잡티제거 팩, 주근깨 없애는 팩, 잔 주름에 좋은 팩 등으로 피부관리를 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손쉬운 피부관리법으로 자신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고르는 것이 좋은데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고르는 것은 쉽지 않다. 일본 드럭스토어 쇼 참가 및 디자인상을 수상한 경력과 랭키닷컴에서 기능성화장품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브랜드(bit.ly/1NvDzwL)의 스템셀이매직 세트는 칙칙한 피부톤과 주름개선에 효과적인 기능성화장품이다.

SE 5-SET 는 피부개선 및 탄력증진과 리프팅효과를 주는 스템셀이매직 소프너, 피부활력을 부여하여 다크닝 개선에 도움을 주는 스템셀이매직 플루이드, 주름과 손상피부를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템셀이매직 세럼, 눈가주름케어 및 수분 보유력을 높여주는 스템셀이매직 아이크림, 피부탄력과 피부 톤을 맑게 해 주는 이중 기능성 크림인 스템셀이매직 크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화장품 세트는 피부를 활력 있게 가꾸어 주는 것은 물론 인삼 배양 세포와 부활초 배양 세포가 함유되어 피부 손상을 예방해 주며 이중 기능성 제품으로 피부에 진정 및 보호 효과가 뛰어나며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로 케어해 주는 제품으로 추천 받고 있는 제품이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동안 피부가 되기 위한 방법으로 잔주름시술, 미백토닝, 주근깨토닝, 기미토닝, 레이저토닝 등의 다양한 레이저토닝시술종류가 생겨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IPL, 듀얼 레이저 토닝 시술 등은 맑은 피부 톤을 만들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피부는 조금만 자극을 받아도 금방 민감하게 반응을 하기 때문에 레이저토닝시술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레이저토닝피부과에 방문하여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받은 후 피부시술을 실행 하는 것이 중요하며 무엇보다 시술 후에는 후기를 참고하여 피부관리를 잘해주는 것이 좋다.

만약 민감성 피부로 장기간 레이저토닝 시술을 받는 것이 어렵거나 미리 기미, 주근깨 같은 잡티를 예방하고 싶다면 1순위로 미백&화이트닝 화장품을 같이 사용하여 관리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을 추천한다.

장윤영 기자 (young@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