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온갖 아이템으로 몸을 무장해도 머리는 항상 외부에 노출된다. 겨울용으로 출시된 모자는 따뜻한 소재로 제작되며, 귀까지 덮을 수 있도록 제작돼 신체 보온력을 높여준다. 또한 디자인이나 소재 등이 다양하게 출시돼 투박한 겨울 패션에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특히 모자 옆 부분을 내려 귀를 보온할 수 있는 `트래퍼햇` 스타일의 방한 모자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글로벌 아웃도어 컬럼비아의 `파콜렛 포인트 캡(Pacolet Point Cap)`은 밋밋한 겨울 패션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여성용 모자다. 모자 옆 부분을 내려 귀를 보온할 수 있는 `트래퍼햇` 스타일의 방한 모자다. 겨울 착용에 적합한 보온력을 자랑하며 개성 있는 스타일링에 유용한 아이템이다. 모자 안쪽에 털이 달려있고 귀 덮개를 위로 올릴 수 있어 귀를 덮거나 드러낼 수 있는 두 가지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옴니히트` 안감을 사용해 보온 기능이 탁월하다. 가격은 4만 8천원이다.

몽벨이 출시한 다운 고소모는 머리는 물론 귀와 볼까지 따뜻하게 감싸주는 방한용 모자다. 귀달이 부분에는 퍼 안감이 적용돼 보온력을 놓였다. 흡습속건성이 강한 쿨맥스 소재로 땀받이를 달았다. 귀달이 부분은 필요에 따라 머리 위나 귀 뒤로 젖혀 고정할 수 있다. 가벼운 우브원단에 구스다운이 충전돼 있어 보온력이 뛰어나다. 세련된 실버그레이와 벌컨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8만 9천원이다.

엠리밋의 `샤모니 고소모`는 내구성이 우수한 폴리에스테르 소재를 겉감으로 사용했고, 안쪽에는 퍼를 사용해 보온력이 뛰어나다. 겨울에도 땀이 쉽게 배기 쉬운 부분에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난 쿨맥스 소재를 밴드 처리해 쾌적한 상태를 유지해준다. 귀달이 안쪽에 가죽고리와 와펜으로 포인트를 준 세련된 디자인으로 겨울철 아웃도어 활동 및 데일리 룩으로도 포인트를 주기에 좋다. 블루, 카멜 컬러 두가지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6만 8천원.

NBA가 `샌안토니오 스퍼스(SAN ANTONIO SPURS) 트래퍼 햇`을 출시 보온성 제품으로 눈길을 모은다. 귀와 얼굴을 감싸주는 퍼 스타일로 겨울 한파 속에서도 좋다. 푹신하고 부드러운 감촉의 인조 퍼가 트리밍이 특징이다. 블랙 컬러의 스냅백 스타일로 전면에 `샌안토니오 스퍼스` 팀 로고가 새겨진 고무 와펜과 심플한 `스퍼스` 자수가 시크하다. 유니크한 스타일로 귀 덮개를 위로 올려 착용해도 스타일링이 우수하다.

나성률 기자 (nasy23@etnews.com)

컬럼비아 파콜렛 포인트 캡
컬럼비아 파콜렛 포인트 캡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