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소원으로 행복한 연애를 꿈꾸는 이들이 많다. 새로운 만남과 데이트를 계획하는 썸남썸녀가 많을 것이이다. 데이트에서 상큼한 매력을 발산하고 싶다면 러블리 심쿵 데이트 메이크업을 추천한다.

♦ 촉촉하고 화사한 피부 표현에 자연스러운 눈매

1.SK-II ‘1분 살롱 파운데이션’ 2.랩코스 ‘브라이트닝 CC 쿠션’ 3.더샘 ‘샘물 3D 슬림 마스카라’
1.SK-II ‘1분 살롱 파운데이션’ 2.랩코스 ‘브라이트닝 CC 쿠션’ 3.더샘 ‘샘물 3D 슬림 마스카라’

남심 저격 메이크업 기본은 바로 피부 표현이다. 건조해 푸석하고 유분이 많아 너무 번들거리는 피부는 가까이 다가가 보고 싶다는 마음이 생기지 않는다. 건조한 겨울철에는 피부 속까지 촉촉함이 유지되어야 오랜 시간 화사함이 지속된다. 기초 케어는 물론 베이스 제품도 오일 성분으로 수분 공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면 좋다.

SK-II ‘1분 살롱 파운데이션’은 쫀쫀하고 윤기나는 피부를 선사한다. 얼굴선에 밀착해 빠르고 빈틈없이 모공을 채워준다. 화사함과 피부에 고급스러운 광채를 연출해 1분 안에 살롱에서 메이크업 받은 듯 완벽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크리미한 파운데이션을 베이스로 사용했다면 쿠션 제품은 메이크업과 피부 톤을 정리해 줄 수 있는 가벼운 제품이 좋다. 랩코스 ‘브라이트닝 CC 쿠션’은 가벼운 쿠션 제품이다. 피부 속까지 깊은 보습감을 선사한다. 장시간 촉촉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데이트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아이 메이크업이다. 얘기를 들어주며 궁금해하는 듯한 눈빛을 보여주는 여성에게 큰 매력을 느낀다고 한다. 어두운 계열보다 부드러운 스킨톤 베이지 컬러를 바른 후 또렷한 눈매로 만들어 매력을 발산해보자.

더샘 ‘샘물 3D 슬림 마스카라’는 극 슬림 브러시가 속눈썹 뿌리를 끝까지 올려주고 꼼꼼하게 덧발라져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도와준다.

♦ 키스를 부르는 입술 연출

1. 베네피트 ‘롤리틴트’ 2. 식스틴 ‘16핑거펜 FA02코랄핑크’ 3. 랩코스 ‘드로잉립스틱 미키레드’
1. 베네피트 ‘롤리틴트’ 2. 식스틴 ‘16핑거펜 FA02코랄핑크’ 3. 랩코스 ‘드로잉립스틱 미키레드’

아무런 약속 없이 남자친구나 썸남이 갑자기 집 앞으로 찾아왔다면 당황하지 말자. 여성스러움을 보여주기 위해 진한 컬러 제품 보다 연한 핑크 컬러 립 제품을 선택하자. 그러데이션 하듯 발라줘 자연스럽게 연출한다. 섹시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레드와 코랄 컬러를 활용해 입술 라인에 맞춰 풀 발색해주자. 도톰한 입술 연출을 완성해준다.

베네피트 ‘롤리틴트’는 자연스러운 핑크 컬러다. 라벤더 핑크빛으로 치크와 입술에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혈색 있는 입술은 물론 수줍게 물든 홍조를 만들어 남심 저격하는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식스틴 ‘16핑거펜 FA02코랄핑크’는 맑고 촉촉한 텍스처를 선사한다. 수채화 물감이 퍼져나가듯 입술과 볼을 은은하게 물들게 연출해주는 멀티 펜이다. 용기 뒤쪽 버튼을 눌러 사용하고자 하는 부위에 톡톡 두드려 펴 발라준다. 농도를 조절해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랩코스 ‘드로잉립스틱 미키레드’는 글로시 오일 성분이 도톰하고 윤기 있게 빛나는 입술을 연출해 준다. 본연 컬러가 힘입게 표현돼 고채도 입술을 연출해 준다. 수분 캡처 성분으로 각질 들뜸 없이 촉촉한 입술을 유지해준다.

랩코스 홍보팀 관계자는 “메이크업 핵심 포인트는 전체적인 풀 메이크업보다는 내가 가진 매력을 돋보일 수 있는 원 포인트 메이크업에 집중하는 것”이라 조언했다.

이다은 기자 (st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