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 건조, 각질, 주름 등 다양한 피부고민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차가운 바람이 부는 겨울은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져 몸의 신진대사나 혈액순환, 피지 분비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는다. 이러한 이유로 피부는 쉽게 건조해지며 약해진 피부를 보호하고자 각질이 두터워지게 되는 것이다.

또한 실내외 온도 차가 클 경우 피부 겉은 물론 속 수분까지 빼앗아 푸석푸석하고 칙칙한 피부 상태로 이어질 수 있으며 심하면 홍조 현상까지 발생할 수 있다. 겨울철 피부는 조금만 방심해도 무너지기 쉽다. 평소 피부 진정과 보습에 신경 쓰며 피부가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해야 함을 명심하도록 하자. 어느 때보다 피부 관리가 필요한 이 때, 겨울철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아이템을 살펴보자.

1. 용카 '세럼 바이탈' 2. 크리니크 '드라마티컬리 디퍼런트 모이스춰라이징 크림' 3. SK-II '피테라 데이 미스트'
1. 용카 '세럼 바이탈' 2. 크리니크 '드라마티컬리 디퍼런트 모이스춰라이징 크림' 3. SK-II '피테라 데이 미스트'

♦ 자극 받은 피부 우선순위는 진정!

용카 `세럼 바이탈`은 자연성분 93%구성된 활력 부스터 에센스다. 피부에 깊은 영양과 수분을 제공해 피부의 활력을 되찾아주는 식물성 추출물이 함유된 플루이드이다.

용카 `세럼 바이탈`에 함유된 24가지 아미노산이 피로나 과다 시간 햇볕 노출 등 다양한 이유로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활력을 부여해준다. 안색을 맑게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겨울철 최대 고민인 각질, 홍조 등으로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데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

♦ 충분한 보습과 영양으로 추운겨울 이겨내자

크리니크 노란 스폰지 크림이라 불리는 `드라마티컬리 디퍼런트 모이스춰라이징 크림`은 혹독한 추위를 겪는 시베리아 여성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테스트 결과 97%가 하루 종일 피부가 촉촉하고 건강해 보이는 효과를 경험했다고 응답했다.

피부에 집중적인 보습을 선사하는 제품이며 스트레스 및 유해환경 요소에 더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게 도와 준다. `드라마티컬리 디퍼런트 모이스춰라이징 크림`은 부드러운 질감이 바르는 즉시 피부를 촉촉하게 해 줄 뿐 아니라 피부 스스로 더 잘 방어할 수 있도록 피부 보호막을 강화해준다.

♦ 휴대하며 수시로 수분 보충하기

SK-II `피테라 데이 미스트`는 피부 본연의 건강한 리듬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SK-II의 고유한 성분인 피테라™와 피부 속 수분을 지켜주는 모이스처 락 기술로 촉촉함을 쫀쫀하게 지켜준다. 아침 스킨 케어 후 최적의 맑고 투영한 피부가 하루 종일 지속될 수 있도록 해준다.

모공 4분의 1 크기의 미세한 미스트 분사 입자는 메이크업 후 사용 시에도 미스트 성분이 피부 속에 빈틈없이 채워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피부가 지치고 건조한 시간인 오후 2시에 사용한다면 자외선, 매연 등 외부 손상으로부터 지친 피부에 쫀쫀하게 수분을 채워준다. 장시간 동안의 메이크업으로 무너진 피부를 붙잡아줘 칙칙하고 건조한 피부가 아침 피부처럼 최상의 컨디션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정규연 기자 (st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