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야심작 블루스카이, 베스트셀러 가전으로 등극할까?

[넥스트데일리 김문기 기자]삼성전자(대표 권오현)는 27일 초미세 공기청정기 삼성 ‘블루스카이’ 신제품을 출시했다.

제품은 ‘파워팬’으로 기류를 생성해 오염된 공기를 제품 전면으로 흡입해 정화하고, 깨끗해진 공기를 양 옆과 위 세 방향으로 내보내는 ‘3방향 입체 청정’으로 거실 등 넓은 공간의 실내 공기를 청정한다.

삼성전자 모델이 27일 논현동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삼성전자 초미세 공기청정기'블루스카이'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모델이 27일 논현동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삼성전자 초미세 공기청정기'블루스카이'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상단에 새롭게 적용된 ‘에어내비게이터’는 공기질 전문 센서인 ‘트리플 청정 센서’가 감지한 초미세먼지ㆍ미세먼지ㆍ유해 가스 등을 실시간으로 진단해서 수치로 보여줘 사용자가 실내 공기의 상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에어내비게이터’를 통해 필터의 오염 정도에 따라 잔여 수명을 4단계로 알려줘 적절한 시기에 필터를 교체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삼성 ‘블루스카이’는 숨어있는 이동 바퀴 ‘히든 휠’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좁은 바닥 면적과 전면흡입으로 벽면에 붙여 사용할 수 있는 등 공간 활용도가 높으며, 전면 오픈 방식으로 필터를 교체할 수 있다.

한편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으로 언제 어디서나 삼성 ‘블루스카이’를조작하는 것은 물론 실내ㆍ외 공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제품 사용 가이드나 교체용 필터 구매처 정보도 제공한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박재순부사장은 “강화된 청정능력과 초미세먼지까지 한 눈에 확인하는 혁신적인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로 실내 공기를 더욱 깨끗하고 쾌적하게 만들 것”이라며,“한층 진화된 다양한 라인업의 공기청정기로 국내시장을 선도하고 중국 등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중대형 주택이나 소형 사무실, 매장 등에 적합한 ‘블루스카이 7000’은 70m²ㆍ80m²ㆍ90m² 세 가지 청정 면적에 4종으로 출고가는 74만9000원에서 94만9000원이다. 중소형 주택과 거실 등에 적합한 ‘블루스카이 5000’은 50m²ㆍ60m² 청정 면적에 3종으로 출고가는 49만9000원에서 64만9000원이다. 침실이나 아기 방 등에 알맞은 ‘블루스카이 3000’은 청정 면적 39m²ㆍ20m²에 4종으로 출고가는 26만9000원에서 31만9000원이다.

김문기 기자 (moon@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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