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

라이프서비스 전문 기업 ‘대명라이프웨이’, 차별화된 서비스로 상조 업계 트렌드 이끈다

발행일시 : 2016-01-29 16:42
라이프서비스 전문 기업 ‘대명라이프웨이’,  차별화된 서비스로 상조 업계 트렌드 이끈다

상조서비스만을 담당하던 국내 상조 업계에 변화의 바람이 일고 있다. 고객의 요람에서 무덤까지, 인생의 전 과정을 함께하겠다는 목표 아래 상조를 비롯한 금융, 웨딩, 여행상품을 통합해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

그 중 ‘업계 최초’, ‘업계 최다’, ‘업계 최대’ 라는 세 가지 타이틀을 거머쥔 ‘대명라이프웨이’의 행보는주목할 만하다. 대명그룹이 30여 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립한 대명라이프웨이는 한국경제신문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11회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으며, 업계 최초 멤버십 서비스 도입, 업계 최초/최다 결합상품 도입, 업계 최대 전환 서비스 보유 등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 멤버십, 결합상품, 전환 서비스 등 풍성하고 다양하다

대명라이프웨이가 다채로운 서비스를 선보이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한정된 상조서비스에서 더 나아가 ‘고객이 인생을 즐길 수 있는’ 진정한 라이프서비스를 실현시키기 위해서다. 대명라이프웨이의 파격적인 행보는 업계에 새 바람을 일으켰으며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대명라이프웨이 관계자는 “대명라이프웨이는 일반 영업조직을 줄여 영업사원에게 지급해야 하는 영업수당의 부담을 낮추고 이를 고객에게 돌려주고 있다”며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철학이 멤버십 도입, 결합상품 제공, 전환 서비스 실시라는 고객 중심의 혜택으로 나타나게 됐다”고 설명했다.

대명라이프웨이의 첫 번째 강점은 업계 최초로 도입한 멤버십 서비스다. 멤버십 서비스는 대명리조트 패밀리/스위트 객실 우대, 오션월드/스키월드 최대 25~35% 할인, 대명투어몰 여행상품 최대 5~10% 할인, 대명문화공장 문화공연 월 1회 본인무료 관람, 대명위드원 결혼정보 프로그램 최대 20% 할인, 대명본웨딩 웨딩패키지 최대 5%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는 대명라이프웨이 회원이 되면 발급받는 멤버십 카드 한 장으로 가입 후 5년 동안 이용이 가능하다.

두 번째는 결합상품이다.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전자제품 구입 시 구매 비용을 지원 받을 수 있는 대명라이프웨이의 결합상품은 구매 비용 70만 원을 지원 받을 수 있는 ‘대명 스마트 라이프 429상품’과 4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 ‘대명 스마트 라이프 297상품’으로 구성된다. 만기 납입을 완료하면 전자제품 구매대금을 포함한 전액을 지원해주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환 서비스는 어떨까. 대명라이프웨이의 전환 서비스는 가입 고객이 상조서비스 대신에 다른 서비스 이용을 요청할 때 대체하는 서비스다. 웨딩이나 여행 상품으로 전환이 가능하며, 특히 대명그룹 계열사 대명본웨딩과 대명투어몰의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유아교육, 이사 서비스까지 도입되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졌다.

# 만기 환급금 100%, 대명라이프웨이라 믿을 수 있다

대명라이프웨이는 타업체와 달리 결합상품 서비스를 비롯한 모든 상품의 만기 납입 완료 시 100% 환급을 보장해주고 있어 진정한 고객 혜택을 실천하고 있다.

상조 상품은 대개 십여 년 이상 장기로 납입을 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회사의 신뢰도를 보고 선택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대명그룹의 36년 전통을 이어받은 ㈜대명스테이션의 대표 브랜드인 대명라이프웨이는 2014년부터 최근까지 연이어 최고 성장률을 기록해오고 있어 그 신뢰도가 남다르다.

대명라이프웨이 관계자는 “상조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만기 환급금이 얼마인지, 결합상품 서비스의 경우 최종적으로 고객이 부담하는 비용이 얼마인지 등을 꼼꼼히 따져 봐야 한다”면서 “대명라이프웨이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흉내내는 라이프서비스 기업들이 최근 눈에 띄게 늘었지만 대명라이프웨이만의 노하우와 철학까지 따라올 수는 없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 2020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46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