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운항훈련평가임원 애릭 오(Aric Oh) 상무
신임 운항훈련평가임원 애릭 오(Aric Oh) 상무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오는 4월 1일(금)자로 싱가포르항공 출신의 애릭 오(Oh B.K. Aric) 기장을 운항본부 운항훈련평가담당 임원(상무)으로 영입했다고 31일 밝혔다.

싱가포르 국적의 애릭 오 상무는 운항훈련평가담당 임원으로서 아시아나항공 운항승무원의 훈련 및 평가를 관장하며 운항훈련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신임 애릭 오 상무는 1973년 싱가포르항공에 입사해 부기장, 기장을 거쳐 비행교관, 싱가포르정부위촉 비행검열관, A340 훈련담당, 운항기술분야 담당 등 운항 훈련 분야의 커리어를 쌓아왔으며, 특히 B747, B777, A330, A340 등 보잉사와 에어버스사의 기종 교관으로 근무해왔다.

또한, 싱가포르항공에 근무하며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등 국제항공기구 업무 총괄,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아태지역 협력그룹 공동의장을 역임하는 등 세계 항공업계 전반에 걸쳐 풍부한 경험을 쌓았다.

애릭 오 상무는 “다년간 쌓아온 안전운항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아시아나항공만의 안전문화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측은 이번 애릭 오 상무 영입은 ‘안전은 회사의 기본목표이자 존립의 초석’이라며, 취임 초기부터 안전을 강조해 온 김수천 사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14년 안전분야 강화를 위해 전일본공수(ANA) 및 국제항공운송협회 안전심사관을 역임한 야마무라 아키요시 부사장을 안전보안실장으로 영입한 바 있다.

안은혜 기자 (grac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