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업체 정직한친구들이 배즙라인을 선보였다. 배즙라인은 최근 사흘 연속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됨에 따라 미세먼지 대비책에 대한 점을 반영해 출시됐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정직한친구들의 배즙라인은 국내산 배를 4-5시간 진공저온추출기법으로 달여 만든 순수배즙인 ‘정직한배즙’과, 국내산 배를 통째로 파쇄해 배의 과즙으로만 짜여 진 ‘배도라지착즙’으로 나뉜다.

두 제품 모두 원료 외에 다른 첨가물은 들어가지 않았으며, 진한 배즙의 맛을 서로 다른 제조방식으로 구현해냈다.

배즙라인은 펙틴과 사포닌, 루테올린 등 배의 주요 영양성분이 담겨있다. 이 영양성분은 미세먼지와 황사로부터 기관지를 보호하는 기능과 관련됐다.

업체 측 관계자는 “일례로,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이 발표한 ‘산모 영유아의 환경유해인자 노출 및 건강영향연구’에 따르면 미세먼지 노출 정도가 ㎥당 50㎍을 넘어선 영유아의 체중은 정상 그룹보다 약 5%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본사 연구진은 미세먼지 대비책의 일환으로 기관지에 좋은 음식인 배의 영양성분을 함유한 라인업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배는 기관지 보호와 관련된 영양성분 이외에도 비타민B와 비타민C, 섬유소, 지방 등이 풍부하다. 알칼리성 식품인 배는 수분이 85~88%, 당분이 10~13% 정도로 풍부하다. 또한, 사과산, 주석산, 시트르산 등의 유기산이 들어있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히 섭취한다면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 된다. 본사는 배즙라인 이외에도 오는 4월 말까지 사과즙, 포도즙 및 칡즙, 구가자 티백 등 총 9개의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업체 측은 앞서 마키베리 파우더와 깔라만시, 핑거루트로 제조한 정직한 깔라만시 티백, 정직한 핑거루트 티백을 출시하기도 했다. 또한, SK와이번스와 스폰서쉽을 체결한 정직한친구들은 현재 4월 봄맞이 이벤트, 포토후기왕 이벤트 등을 진행 중이다.

배즙라인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은 자사몰과 오픈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