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추락방지망과 친환경 미세방충망 "촘촘망" 제조업체 (주) 텍스토머에서 방충망 잠금장치 촘촘락을 출시했다.

미국의 세계적인 소재은행인 Material connexion에 소개 및 전시된 (주) 텍스토머는 방충망에서 틀이 이탈되는 경우와 방충망 틀이 창틀에서 이탈되어 아동이 고층 아파트 등지에서 추락하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특허 받은 방충망 잠금장치 "촘촘락"을 발명하였다.

고강도 특수 섬유로 제작되어 170kg의 하중까지 견딜 수 있는 촘촘망에 잠금장치인 이 제품을 함께 설치하면 아이들이 방충망 창을 쉽게 열수 없고, 방충망 틀이 이탈 되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의 안전을 지켜줄 수 있다.

텍스토머 김재원대표는 "이 제품은 기존 창문잠금장치나 방충망 잠금장치에는 없는 방충망 틀 고정핀까지 구성이 되어있어서 방충망 잠금장치 기능은 물론, 방충망 이탈까지 방지할 수 있다“ 라고 전했다.

섬유소재를 기반으로 한 친환경 미세방충망과 아동추락 방지망 개발업체인 (주)텍스토머는 ‘금속나노코팅이 형성된 사생활보호용 네트 및 그 제조방법’ ‘황사 방지 방충망’ "접착식 물구멍방충망"등 기술특허 등록과 실용신안 등록 등 각종 특허가 등록됐을 뿐 아니라 제품과 관련한 지식재산권을 총 12건을 획득 했으며, 분진포집효율테스트 등 각종 시험 성적을 통과하여ISO 9001 인증도 받았다.

또한 최근 국무총리상 , 국토부 장관상 표창 등을 수여받았으며, 대구 창조경제 혁신포럼에서는 박근혜 대통령이 직접 아동추락방지망에 올라서서 직접 시연하기도 하였다.

한편, 텍스토머는 시공 수요에 맞춰서 각지역별로 전문 시공팀과 가맹점을 추가로 모집중이다.

(주)텍스토머 촘촘망 아동추락방지망 시공문의 및 가맹점문의는 텍스토머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최한림 기자 (chr@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