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센터장 이상홍)는 올해 SW마에스트로 제7기 과정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SW마에스트로 과정에 관심 있는 예비 연수생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과정 설명회는 25일 서울 강남구 한국 기술센터 국제회의장 16층, 5월 2일 서울역 KTX 대회의실 4층에서 총 2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는 ▲SW마에스트로 과정 소개 ▲SW마에스트로 과정 지원 절차 ▲SW마에스트로 과정 지원자 평가 방법 등 SW마에스트로 과정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또한 2010년부터 멘토로 활동 중인 마이크로소프트 키넥트(KINECT) 전문가 고재관 멘토가 참석해 교육 과정과 장점 등에 대해 조언한다. 이와 함께 4기 연수생이자 가상현실(VR) 스타트업 폴라리언트를 창업한 장혁 대표가 연수 센터 생활 및 창업 경험담을 공유한다.

한편, SW마에스트로 과정은 SW역량, 창의력, 열정을 검증받은 연수생을 대상으로 각 분야 최고 전문가인 멘토가 현장의 살아있는 노하우를 직접 전수함으로써 SW산업을 이끌어갈 최고급 인재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2010년부터 시작되었다. 이번 SW마에스트로 7기 연수생은 모바일, 보안, 검색 등 SW개발 전 분야에 걸쳐 총 100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학력 제한 없이 2001년 1월 1일 이전 출생자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마감은 5월 17일까지다.

김문기 기자 (moo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