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발표에 의하면 국내 임베디드 SW 산업은 연평균 10%씩 성장하고 있고 2017년 세계 임베디드 SW 시장규모는 약 231조원의 대규모 시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렇듯 임베디드 SW는 향후 차세대 비즈니스의 지능화•첨단화를 구현하는 국가 경쟁력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임베디드 SW 인력이 턱없이 부족해 이에 대한 전문인력 양성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에 임베디드 솔루션 기업 MDS테크놀로지(대표 이상헌)가 이공계 미취업자 대상으로 교육수료 후 취업까지 연계하는 임베디드 SW 전문기술 연수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그간 MDS테크놀로지는 2005년부터 지금까지 12년째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 교육사업에 참여하며 임베디드 SW 인력을 양상해오고 있다. 초급자도 이해하기 쉬운 임베디드 SW 필수 교육과 대학 교육의 커리큘럼을 보완한 다양한 SW개발 방법론과 같은 심화과정까지 모두 다룬다.

이 교육은 이공계 대졸 미취업자들을 대상으로 1,000만원 상당의 교육비 전액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월 30~50만원 상당의 연수 수당을 지급한다. 전문 연수 4개월과 기업 연수 2개월 후 우수중견/중소/벤처기업으로 취업도 지원한다. 이 교육과정 수강생들의 평균 취업률은 80~90%이고 취업 후 고용유지율 3개월 이상이 90%로 수강생들이나 채용 기업들의 만족도도 높다.

이공계 미취업자 대상 임베디드 SW 양성 교육은 현장 개발환경과 동일한 최신 실습장비와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이공계 미취업자 대상 임베디드 SW 양성 교육은 현장 개발환경과 동일한 최신 실습장비와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MDS테크놀로지가 운영하는 MDS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