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가 당일을 넘어 60일 이내로 예약 가능 기간을 확장했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은 60일 이내 ‘예약’ 기능을 중소형호텔에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60일 이후로 예약 가능 기간이 확장되면서, '여기어때'는 당일예약을 제외한 모든 예약에 대해 전일 자정까지 사용자 취소 요청 시 전액을 환불해 준다.

‘여기어때’의 설문조사 플랫폼 ‘여기톡’에서 최근 여름휴가 예약과 관련한 내용을 설문한 결과, 응답자 10명중 7명이 ‘중소형호텔을 미리 예약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예약 시 불편한 점으로 '예약 날짜 변경 및 환불 절차가 원활하지 않은 점'을 첫 손에 꼽았다. 사전예약한 호텔에 환불을 요청했을 때, 약 40%의 이용자가 ‘일부만 돌려받거나, 아예 환불 받지 못했다’고 답했다.

심명섭 대표는 “이전에 없던 중소형호텔 ‘당일예약’ 개념 도입에 이어, 여행지 숙소 선택에 중소형호텔이 우선적으로 고려되도록 최대 60일로 '예약' 가능 기간을 확장했다. 더불어 환불 거절에 대한 우려도 원천적으로 없앴다”며 “이를 포함한 ’중소형호텔 인식개선을 위한 혁신 프로젝트’는 정체된 모텔 시장을 혁신하고, 제휴점과 소비자가 상생하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여기어때는 60일 전 예약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바로예약 결제자 전원에게 최대 2만원 할인 쿠폰을 랜덤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김문기 기자 (moo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