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의 방학기간을 이용해 무료 모바일 마케팅 관련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교육에 들어가는 동영상 제작비 등이 함께 지원되고 관련 분야의 멘토들로부터 다양한 조언과 함께 회사 취업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모바일 앱 마케팅 서비스 기업 스마트포스팅(대표 정민식)이 지난 7일 한국교육경영연구원에서 대학생들을 위한 무료 모바일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 모비어 1기 발대식을 갖고 교육을 시작했다.

방학기간 7주동안 진행되는 모비어 프로그램은 동영상 등 SNS 콘텐츠 기획-제작-유통 전과정이 녹아들어 있다. 즉, 스마트포스팅이 진행하는 모바일 앱 광고와 콘텐츠 제작 실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실천형 마케터프로그램이다. 대학생 20명으로 구성된 모비어 1기는 1020세대에 어필할 수 있는 15초짜리 동영상을 제작하고 바이럴로 마케팅하는 비디오바이럴익스트림(VVE) 과정에 임하게 된다. 또 스마트포스팅 플랫폼 이용 방법에 관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벳츠(BETS)콘테스트 등에 참여하게 된다.

스마트포스팅(대표 정민식)이 지난 7일 한국교육경영연구원에서 대학생들을 위한 무료 모바일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 모비어 1기 발대식을 갖고 교육을 시작했다
스마트포스팅(대표 정민식)이 지난 7일 한국교육경영연구원에서 대학생들을 위한 무료 모바일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 모비어 1기 발대식을 갖고 교육을 시작했다

스마트포스팅은 제작과 마케팅 두 가지 미션을 수행하는 모비어에게 소정의 제작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총 4팀으로 구성된 모비어는 필요 예산이 포함된 기획안를 만들고 스마트포스팅 실무진을 설득하는 과정을 통과해야 한다. 또 선발된 20명에게는 마케팅 실무 강의와 PD, 작가, 연구원 등 모바일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멘토와의 만남, 그룹별 경쟁PT와 실무진 피드백 등이 제공된다.

스마트포스팅은 이 교육 프로그램 기간 중 최고 활동우수자로 선정된 ‘넘버원 모비어’에게 장학금 최대 300만원, 베스트 인플루언스와 베스트 퍼포먼스 상을 수상한 모비어에게 최대 150만원 상당의 해외여행 경비와 최신형 노트북(100만원 상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스마트포스팅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에서 가산점을 부여한다.

모비어 1기는 7월 7일부터 8월 25일까지 7주간 활동하며 7~8회 오프라인 모임을 갖게 된다. 한편 스마트포스팅은 자체 개발한 비보상형 CPA(Cost Per Action) ‘스마트포스팅’ 플랫폼을 이용, 모바일과 미디어를 아우르는 통합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차기 모비어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의 겨울 방학에 진행될 예정이며, 모비어 지원 대상자는 프로그램 진행 1개월전인 11월 중에 모집될 예정이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