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를 전공하려는 고등학생들에게 이공계 관련 전공 정보도 얻고 향후 떠오르는 차세대 이공계 전공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려 고등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오는 21일(목) 이화여자대학교에서 44개 고등학교, 5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2016 WISET 진학탐색멘토링 드림보트 4기 학생 워크숍”을 개최한다.

'WISET 진학탐색멘토링 드림보트'는 2013년부터 여고생들에게 이공계 분야 진로에 대해 탐색하고 진학에 대한 정보를 지원하고 있다.

워크숍은 한화진 소장(WISET)과 정명수 교수(이화여자대학교 공대 부학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공대에 신설된 △휴먼기계바이오공학부, △사이버보안전공, △기후‧에너지시스템 공학전공에 대해 이화여자대학교 공과대학 이태용, 도인실, 안명환교수가 직접 여고생들에게 소개한다.

이어서 국립생태원의 고은하 연구원의 특강을 통해 여성과학자와의 만나는 기회와 이공계 여대생으로 구성된 주니어멘토단과의 그룹 네트워킹 시간도 진행된다.

'WISET 진학탐색멘토링 드림보트 4기'는 11월까지 44개 학교 학생들과 매칭된 주니어멘토단이 △lab‧캠퍼스투어, △이공계 대학 진로진학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멘토링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