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테크엑스(대표 김영철)는 여행을 기록하는 애플리케이션 ‘볼로(VOLO)’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볼로(VOLO)’는 사진, 지도, 이동 경로, 이동 수단 등 여행에 특화된 5가지 기능을 활용해 자신만의 여행기를 기록하는 블로그형 애플리케이션이다. 지역, 테마 등의 해쉬태그 기능으로 목적에 맞는 여행기를 편리하게 기록 및 검색 할 수 있다.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지역에서도 여행기를 작성 할 수 있다. 인터넷이 연결되면 사전에 작성했던 여행기가 동기화돼 여행의 추억을 기록할 수 있다. 여러 명이 함께 여행기를 작성 할 수도 있다.

지난해 12월 출시한 ‘볼로(VOLO)’ iOS버전은 감각적인 디자인과 스마트한 기능으로 주목을 받았다. 올 4월에는 인터넷계의 아카데미 시상식으로 불리며 국제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제20회 웨비어워드(Webby Awards)’에서 명예의 전당에도 올랐다.

SK테크엑스는 ‘볼로(VOLO)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를 기념해 여행기 공모전 이벤트를 9월 18일까지 실시한다. 매주 다른 주제로 공모전을 진행하며 우수 여행기에 선정되면 외식상품권, 국내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최종 1등에게는 유럽 왕복 항공권을 증정한다.

현재 ‘볼로(VOLO)’ 앱은 원스토어,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김문기 기자 (moo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