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면세점 제공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최근 인천국제공항의 하루 이용객이 역대 최다를 기록하는 등 본격적인 여름 바캉스 시즌이 시작되면서 면세점 업체들이 다양한 할인 행사와 이벤트를 통해 매출 증대에 나서고 있다.

2일 인천국제공항공사와 면세점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인천공항의 일일 여객은 총 20만1079명(예측치)으로 20만명을 넘은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는 기존 일일 최다여객인 지난달 30일의 19만3420명(잠정치)도 넘어서는 수치로 31일 하루 출발여객과 도착여객 역시 각각 사상 최다를 기록한 것이다. 이날 출발 고객은 10만5153명, 도착 고객은 9만5926명이었다.

이에 면세점 업계도 분주해졌다. 먼저 롯데면세점은 7월 15일부터 9월 1일까지 ‘서머 시즌오프(Summer Season Off)' 행사를 벌인다. 오는 9월 1일까지 계속되는 행사에선 에트로, 막스마라, 발리 등 30여개 해외 유명 브랜드를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본점, 코엑스점에서는 ‘WATCH & JEWELRY 즉시할인 이벤트’를 마련하여 구매 금액별로 최대 20만원이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또 오는 10월 EXO, EXID, 마마무, 이적, 김범수, 국카스텐 등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출연하는 패밀리 페스티벌 초대권도 구매 금액에 따라 선착순 증정한다. 이 외에도 점별 다양한 프로모션과 최대 28만원까지 증정하는 선불카드 행사 및 디자이너 콜라보 우산 등 실속 있는 사은품을 증정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이 오는 9월 5일까지 여름 시즌오프 '블루 세일'을 실시한다. 이 기간 발리, 토리버치, 토즈 등 해외 유명 브랜드를 포함해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한 가운데 선글라스는 최대 50%까지, 패션시계는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한다.

신라면세점은 또 서울점, 인천공항점, 김포공항점에서는 삼성전자의 가전제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달러 이상 구매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셰프컬렉션’ 프리미엄 냉장고(1명), △‘애드워시’ 드럼 세탁기(5명),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10명)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 외에도 삼성상품권 5만원권, 신라면세점 10만원권과 5000원권 선불카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 서울점, 김포공항점에서는 구매객 전원에게 나만의 캐리어를 꾸밀 수 있는 DIY 캐리어 스티커를 증정하고, 당일 100달러 이상 구매객에게는 휴대하기 편한 여행용 슬림 우산을 증정한다.

지난달 말 인천공항점에 발렌시아가부터 에르메스까지 총 7개 해외 명품 브랜드 매장을 오픈하면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 신세계면세점은 지난달 28일부터 SK텔레콤과 손잡고 중국어 계정의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내점 고객 가운데 70% 이상을 차지하면서 백화점 본점에서도 지난 여름 세일 기간 전년 대비 500% 이상 매출이 급증한 핵심 고객인 중국인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서비스다.

신세계 측은 무료 와이파이 차별화 서비스를 통해 명동 인근 상권에 있는 젊은 유커까지 흡수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는 해외로밍이 보편화 돼 있는 국내 사용자와 달리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 중 87.8%가 무료 와이파이 또는 와이파이 에그를 사용하는 등 와이파이에 대한 높은 수요(한국관광공사 조사)를 감안해 도입하게 됐다.

사진=갤러리아면세점 제공
사진=갤러리아면세점 제공

갤러리아면세점은 올해말까지 온라인 면세점 신규 회원에게 적립금 5000원과 1000골드(온라인몰 가상포인트: 적립금 전환 가능) 및 각종 등급 별 혜택을 준다.

아와함께 8월 한달 간 매주 2만원씩, 월 최대 8만원의 적립금 혜택(해당 주 사용에 한함)을 받을 수 있는 위클리 적립금은 매일 2번의 골든타임(1차 0시, 2차 11시)에 회차별 선착순 400명에게 매일 2만원의 적립금(당일 사용에 한함)을 지급한다.

하루 한 번 응모 가능한 룰렛게임에 참여하면 최대 5000원의 적립금 또는 갤러리아 시그니처 여권지갑, 입큰 프리미엄 골드 마유크림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SM면세점도 9월 11일까지 여름 시즌오프 행사인 ‘핫 썸머세일’을 실시한다. 서울점·인천공항점·온라인면세점 등 SM면세점 전 매장에서 에트로, 베르사체, 비비안웨스트우드, 폴앤샥, 브룩스브라더스 등 해외명품과 캘빈클라인진스, 쌤소나이트, 훌라 등 30여개 유명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70% 할인가격에 만날 수 있다.

SM면세점 인천공항점에 단독 입점한 세계 최대 란제리 브랜드 ‘빅토리아시크릿’ 매장에서는 3일부터 스캔달러스 향수 구매 때 빅토리아시크릿 목걸이(VS Necklace)를 증정하는 등 기간 한정 이벤트도 벌인다.

JDC공항면세점은 8월 16일까지 추첨을 통해 구매객에게 골드바를 증정하는 '골드 바(Gold Bar)를 잡아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제주공항면세점에서 35만원 이상의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대상이다.

같은 기간 구매금액별 사은행사도 준비했다. 35만원 이상 구매 때 천연비누 3종 세트를, 55만원 이상 구매 때 건강차세트를 증정하고, 우리카드로 35만원 이상 구매 결제하면 국민관광상품권 1만원권, KB국민카드로 35만원 이상 구매 결제 시에는 오설록 티푸드 세트를 각각 증정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