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위셋)가 우수한 연구개발 성과로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한 ‘2016 올해의 여성과학기술자상’후보자를 9월 5일까지 추천 혹은 신청 모집한다.

포상분야는 이학‧공학‧진흥 총 3개 부문으로, 수상자에게는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 및 포상금 각 1천만 원을 수여한다.

후보자 자격은 국내에서 활동하는 한국인 및 한국계 여성과학기술자로, 최근 3년간 대표적인 연구개발 및 학술연구 활동실적의 우수성, 과학기술 진흥활동 기여도, 파급효과 등을 심사한다. 추천된 후보자는 분과심사‧종합심사를 거치게 되며, 최종 선발자는 오는 12월에 시상식을 통해 공표될 예정이다.

후보자 추천은 소속기관장, 과학기술관련단체(학회) 또는 기관의 장 추천으로 가능하다. 대학의 경우, 단과 대학장 및 연구센터/연구소 소장도 추천가능하며 산업체/출연(연)의 경우, 각 기관 부설연구소장 및 센터장도 추천할 수 있다. 기관 및 단체에 속하지 않은 개인 자격의 여성과학기술자의 경우에는 한국여성과학기술인단체총연합회,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 등‘후보자 상시 발굴창구 설치 단체 및 기관’을 통해 추천될 수 있다.

추천서 양식은 센터 홈페이지(http://www.wiset.or.kr/)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