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에이터 제조 전문기업 유림티에스(대표 김진수)가 최근 중국 드러이붜 사와 전략적 MOU를 체결함과 동시에 신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해 사업의 영역을 에너지 분야까지 확장하며 글로벌 진출을 꾀하고 있다.

이번 중국 드러이붜사와 MOU 체결로 유림티에스는 자동차용 리튬이온 배터리를 드러위버사의 중국의 전 매장에 시험 공급하게 되며, 향후 성능테스트를 거쳐 전 매장에 순차적으로 공급량을 늘려갈 방침이다.

유림티에스가 사업을 확대해갈 분야는 라지에이터 사업, 전문마켓, 신재생 에너지, 라이프스타일 크게 4개 분야이다. 이 분야의 확대는 철저히 자체 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한다.

주력 분야인 라디에이터는 자동화라인 및 특수도장에 의한 라디에이터 품질 이외에도 라디에이터 관리솔루션인 UIFS이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으로부터 “융복합 기술개발 사업 성능인증”을 받아 한전 개포 및 제천 변전소와 동서울변전소, 포스코 등에서 실증테스트를 성공리 마쳤고 지난 4일 한국 중부발전 인천화력본부와 성능확인을 위한 테스트베드를 체결했다.

전문마켓 사업은 정품배터리 셀의 사용과 배터리의 부피를 1/10로 줄이고 수명과 보증기간을 늘려 금융권, 서버관리 회사나 방송국 등 비상전력장치가 필요한 고객을 확대시킬 예정이다.

신재생 에너지 분야는 태양광이나 풍력등 대체 에너지에 들어가는 집전배터리와 태양광 가로등을개발해 지자체 등 관공서, 놀이나 레저시설, 건축회사, 원자력 발전소와 같은 곳에 비용 절감 효과를 줄 것이라고 한다.

라이프스타일 마켓은 리튬이온 배터리와 BLDC 모터를 이용한 경제적인 생활용 제품 개발로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미국과 중국 등 적극적으로 글로벌 진출의 기반을 삼겠다고 한다. 가든 툴(Garden tool) 제품중 BLDC 모터 & 리튬이온 배터리를 이용한 전동 예초기와 전지가위는 기존제품의 소음, 무게, 사용시간 등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제품들로 실제 국제 전시회에서 해외 바이어들에게 호평받는 제품이다.

김진수 대표는 “라디에이터 분야에서 30년간 갈고 닦아온 기술과 사업 경험은 향후 유림티에스가 사업을 확대할 신사업 분야에도 그대로 녹아들 것이다. 올해는 중국 등 여러나라들이 우리의 기술력에 관심을 갖고 있어 이들과의 협력 관계를 통해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유림티에스와 중국 드러이붜사의 MOU 체결식
유림티에스와 중국 드러이붜사의 MOU 체결식

이나리기자 nari@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