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핫족’ 위한 뜨거운 아이템 최대 7배 증가

연일 기록적인 폭염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오픈마켓에서 뜨겁거나 매운 음식과 찜질팩 등이 불티나게 팔리면서 이열치열로 더위를 극복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옥션 제공
연일 기록적인 폭염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오픈마켓에서 뜨겁거나 매운 음식과 찜질팩 등이 불티나게 팔리면서 이열치열로 더위를 극복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옥션 제공

연일 기록적인 폭염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오픈마켓에서 뜨겁거나 매운 음식과 찜질팩 등이 불티나게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열치열로 더위를 극복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25일 오픈마켓 옥션에 따르면 폭염이 기승을 부렸던 지난 8~21일까지 최근 2주 동안 탕류를 비롯해 사골과 찌개류, 매운 음식이나 족욕기·찜질기 등 몸을 뜨겁게 해 주는 관련상품이 전년 동기 대비 품목별로 최대 7배까지 많이 판매됐다.

실제로 몸보신에 좋은 쇠고기 사골·꼬리·족 등은 2배(103%) 이상 증가했고 여름철 잃어버린 입맛을 돋워주는 효과가 있는 쭈꾸미·낙지·해물볶음 등 매운 음식은 152% 판매가 늘었다. 이는 같은 기간 소바·냉면(44%)이나 아이스크림·팥빙수(142%)와 같은 차가운 음식의 판매 신장률 보다 높은 수치라고 옥션 측은 설명했다.

매운 맛을 더해주는 고추·고춧가루는 24%, 캡사이신은 14% 늘었다. 더운 날씨에 조리법이 간편한 간편가정식에 대한 수요도 늘면서 국·찌개류는 43%, 갈비탕·감자탕은 28% 성장했다.

뜨겁고 매운 음식 외에도 몸 속 열과 땀을 배출시켜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용품도 인기다. 같은 기간 발의 피로를 풀어주는 족욕기 판매는 59% 상승했다.

특히 찜질 관련 용품이 큰 인기를 끌었는데, 바쁜 일상에서 적은 비용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찜질이 가능한 찜질용패치는 7배(611%) 이상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한다. 찜질기·찜질팩도 52% 늘었다.

옥션 식품팀 임학진 팀장은 “폭염이 절정을 이룬 8월 들어 더위를 열로 맞서는 이열치열 정신으로 뜨거운 아이템들이 잘 팔리는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다”며, “무더위가 지속되는 한동안 관련 상품들의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