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페이, 해피포인트앱 탑재로 결제 및 해피포인트 동시 적립

이베이코리아가 SPC그룹과 고객 편리 증진을 위해 스마일페이와 해피포인트 제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이베이코리아가 SPC그룹과 고객 편리 증진을 위해 스마일페이와 해피포인트 제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대형 오픈마켓과 제과그룹이 상호 결제와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하고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이를 통한 매출 증진에 나섰다.

온라인 쇼핑몰인 G마켓·옥션·G9 등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브랜드를 보유한 SPC그룹과 고객 편리 증진을 위해 스마일페이와 해피포인트 제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는 간편결제서비스 스마일페이를 SPC그룹 계열 브랜드 매장에서 해피포인트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쇼핑과 프랜차이즈 사업을 선도해온 양사가 각자의 결제와 포인트 서비스의 강점을 합쳐 고객들에게 더 쉽고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손을 맞잡은 것으로 성공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로써 온라인 간편결제서비스인 스마일페이를 오프라인 매장에서 자유롭게 사용하게 됨은 물론 결제와 동시에 해피포인트 적립이 가능해 결제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됐다고 양사는 설명했다.

사용방법은 해피포인트앱을 실행시켜 포인트 바코드 화면에 생성되어 있는 스마일페이 결제탭을 선택하면 본인 명의로 등록된 스마일페이 결제수단이 연동된다.

스마일페이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생성되는 바코드를 이용해 결제하면 된다. 현재 해피포인트앱 스마일페이에서는 현대, 외환, 하나, 롯데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추후 제휴 카드가 늘어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먼저 서비스가 시작됐으며, iOS도 금주 내 업데이트 된다.

서비스 이용 가능한 매장은 파리크라상,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잠바주스, 패션5, 라그릴리아, 퀸즈파크 등이며, 향후 파리바게뜨 이외에 기타 브랜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단, 인천공항, 휴게소 등 특수상권 입점 매장을 비롯한 일부 매장은 서비스가 제외된다.

이베이코리아 SP사업실 나영호 상무는 “SPC그룹과 서로의 강점을 살리는 여러 협업 중의 하나로 스마일페이와 해피포인트 제휴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양사의 고객들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하고 창의적인 공동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