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과 TIM, 젬알토가 협업해 통합 임베디드 SIM(eSIM)을 장착한 스마트워치를 이탈리아에서 최초로 출시하며 한 단계 진화한 SIM 카드와 모바일 기기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인 삼성의 기어S2 클래식 3G 스마트워치는 eSIM를 장착한 전세계 최초의 웨어러블 기기이다.

eSIM 장착한 삼성의 기어S2 클래식 3G 스마트워치
eSIM 장착한 삼성의 기어S2 클래식 3G 스마트워치

eSIM은 QR코드를 이용해 TIM의 모바일 네트워크와 즉각적이고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삼성의 기어S2 클래식 3G 스마트워치는 모든 스마트폰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원형 표면과 금속 마감을 통해 디자인의 본질을 잘 구현한 제품이다. 사용자는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통화, 문자 수발신, 알림 기능, 신체 데이터(스톱 카운터, 심박수측정기, 스톱워치), 이메일 읽기와 더불어 SNS 브라우징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타이젠 운영체제를 탑재한 본 제품은 회전식 베젤링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다양한 서비스와 스크린을 탐색 및 선택할 수 있게 한다.

eSIM 탑재는 기존 SIM 기능을 진화를 위한 첫걸음에 불과하다. 사용자는 원격으로 자신의 가입 사항을 업데이트 및 활성화할 수 있으며 태블릿이나 스마트폰 등 다른 종류의 기기에도 eSIM이 사용될 수 있다.

3사의 협업을 통해 사용자들은 즉각적인 연결성을 간편하게 구현하는 도구들과 TIM의 4G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이동중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삼성이 최근 수년간 투자해 온 웨어러블의 세계는 모바일 생태계 내의 전략적, 기술적 경계선을 나타낸다. 이 모바일 생태계는 스포츠부터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에 영향을 미치는데, eSIM의 도입은 현재 급성장세에 있는 해당 분야 기기들의 확산 및 발전에 더욱 크게 기여할 것이다.

삼성의 기어S2 클래식 3G 스마트워치는 399.90유로에 판매되며, 30개월 약정 방식을 선택할 경우 초기 기계값으로 49유로만 지불하고 나머지 금액은 매월 10유로씩 내면 된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