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보다 완성도를 높인 스마트워치를 선보였다.

삼성전자(대표 권오현)는 8월 31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템포드롬(Tempodrom)에서 미디어와 파트너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신 스마트워치 '기어 S3 '를 공개했다.

야외 활동과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프론티어’와 럭셔리한 시계 타입의 ‘클래식’ 두 모델로 선보이는 '기어 S3’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바디에 전통적인 시계 느낌을 극대화했다.

'기어 S3’는 GPS, 내장 스피커, 고도ㆍ기압, 속도계 등 스마트폰 없이 단독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사용성을 강화했다. '프론티어' 모델의 경우 스마트폰 없이도 통화가 가능한 LTE 버전도 별도로 선보인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이영희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기어 S3에 오랜 세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여왔던 진정한 ‘시계다움’을 담을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첨단 기능의 웨어러블 스마트워치이면서도 시계 본연의 디자인과 감성을 담은 만큼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이영희 부사장이 31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템포드롬(Tempodrom)에서 최신 스마트워치 '기어 S3'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이영희 부사장이 31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템포드롬(Tempodrom)에서 최신 스마트워치 '기어 S3'를 소개하고 있다.

◇ 외부 아날로그, 내부 스마트
'기어 S3’ 프론티어는 스테인리스 스틸이 주는 소재 특유의 특성을 살려 몸체를 구성했다. 타원형의 버튼의 손이 닫는 부분은 폴리 우레탄으로 마감했다. 시계줄은 야외 활동이 많은 사용성을 고려해 수분에 강하고 내구성이 좋은 실리콘 소재를 사용했다.

럭셔리 시계처럼 원형 휠의 눈금을 레이저로 정교하게 새긴 '기어 S3’ 클래식은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버튼을 사용해 몸체 부분과 일체감을 주며 가죽의 질감을 살린 시계줄을 적용했다.

'기어 S3’는 몸체의 옆면을 헤어 라인으로 마감하고 윗부분은 금속의 광택을 살리는 등 작지만 시계 디자인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도 다각도로 고려했다는 게 삼성전자 측의 설명이다. 22mm표준 시계줄을 채용해 개인의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교체할 수 있으며 IP68 등급의 방수 방진기능을 지원한다.

‘기어 S3’는 코닝의 최신 웨어러블 전용 글래스 고릴라 글래스 SR+를 탑재했다. 스크래치에 강하면서도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보여준다.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를 ‘기어 S3’에 적용해 언제든지 1,600만개의 컬러를 지원하는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로 시계 화면을 볼 수 있게 됐다.

◇ 스마트폰으로부터 독립
삼성전자는 스마트폰이 없는 상황에서도 ‘기어 S3’를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기어 S3’는 GPS와 고도ㆍ기압, 속도계로 다양한 레저 활동은 물론 피트니스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UX도 개선해 화면을 탭, 터치, 스와이프해 사용했던 전화 받기 등도 테두리에 위치한 원형 휠을 돌려 수신이 가능하게 했다.

‘기어 S3’는 원형의 디스플레이에 문자를 직접 쓰거나 그림을 그려 메시지를 텍스트로 변환 할 수 있다. ‘리마인더’ 기능을 활용해 사용자가 바쁜 일상에서 잊지 않고 꼭 해야할 일들을 쉽고 빠르게 등록하고 알림을 받을 수 있다.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스마트폰 없이도 버튼 부분을 세 번 눌러 SOS를 보내거나 현재 위치를 추적해 미리 등록된 가족, 친구 등에게 상황을 전달 할 수 있다. 미국에서는 ADT, 한국에서는 에스원과 파트너십을 맺고 SOS 기능을 활용하는 방안을 준비 중이다.

‘기어 S3’에는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모바일 결제를 실행할 수 있는 삼성 페이가 탑재된다. NFC 방식만 적용했던 기어 S2에 비해 MST 방식도 함께 지원한다.

‘기어 S3’ 사용자들은 피트니스, 음악, 뉴스, 여행 등 다채로운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다. 다양한 시계 화면을 다운받아 상황에 따라 연출할 수도 있다. ‘기어 S3’에서 활용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은 약 1만 개다.

‘기어 S3’는 BMW와 협업해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외부에서 자동차의 연료상태를 확인하고, 온도 조절 등 원격 작동도 가능하다.

‘기어 S3’는 한번 충전으로 최대 4일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기어 S3' 프론티어는 LTE를 지원하는 별도 버전도 출시된다. 프론티어의 LTE 버전은 스마트폰과 연결하지 않아도 내장 스피커나 블루투스 이어셋을 연결해 통화하거나 스트리밍 음악, 음성 메시지 등을 들을 수 있다.

김문기 기자 (moo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