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코리아는 29인치 델 울트라샤프(UltraSharp) 모니터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모델명 U2917W는 2560X1080 WQHD 해상도를 갖췄다. 178도 광시야각 화면이다. sRGB 99% 및 REC709 99%의 색상을 지원한다.

멀티태스킹을 위한 PBP(Picture-by-Picture) 및 PIP(Picture-in-Picture) 기능이 내장됐다. PBP 기능은 21:9의 넓은 화면비를 갖춘 하나의 모니터에 각기 다른 두 개 PC 화면을 동시 배치했다. PIP 기능은 큰 화면 속에 작은 화면이 삽입되는 방식으로, 본 업무를 진행하면서도 보조 PC로부터 최신 시장 정보를 동시에 한 화면에서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

청색광(blue light)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컴포트뷰(ComfortView) 및 깜빡임 현상을 줄이는 플리커 프리(Flicker-free) 기능으로 사용자 눈의 피로도도 고려했다.

여러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배열하여 한 눈에 볼 수 있게 하는 이지 어레인지(Easy Arrange),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컬러 모드를 지정할 수 있는 오토 모드(Auto Mode), 모니터를 사용하지 않는 동안에는 밝기를 자동으로 수면모드나 최저 밝기로 조절하여 전력 소모를 최소화하는 파워냅(PowerNap) 기능도 갖추고 있다.

U2917W는 손쉬운 높이 조절과 좌우 회전, 모니터 전면 기울기 기능으로 사용자의 편의성도 높였다. 모니터 옆면에 USB 3.0 포트를 지원, 전원장치와 다른 주변기기를 쉽게 연결할 수도 있다.

델 울트라샤프 모니터 U2917W의 판매가는 부가세 포함 59만9,000원이다. 델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김문기 기자 (moo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