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CDN 기업 씨디네트웍스(대표이사 김종찬)는 주요 CDN 서비스가 6년 연속으로 신용카드 업계 정보보호 표준인 PCI 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 레벨 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PCI DSS는 글로벌 신용카드사에서 설립한 PCI 보안 표준 협의회(PCI Security Standards Council)에서 온라인 결제 시 발생하는 정보 유출을 막기 위해 만든 데이터 보안 표준 인증으로 사용자의 거래 및 개인 정보 보호에 필요한 규정을 담고 있다. PCI 인증은 정보 보호와 데이터 암호화에 필요한 기술 및 운영 요구사항에 대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요건을 포함하고 있어 국제적인 인증이자 데이터 보안 표준이다.

씨디네트웍스가 PCI DSS 인증을 취득한 이유는 본 인증에 필요한 요건이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의 정보보호 체계를 고도화하는 데 필요한 항목들로 구성되어 있고, 매년 새로운 최신 보안 위협을 반영한 표준을 제시하고 가이드하기 때문이다.

씨디네트웍스 보안실 홍석범 이사는 “PCI DSS 인증을 6년 연속 획득할 수 있었던 것은 씨디네트웍스가 실질적으로 정보 보호 수준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최종 사용자에게 콘텐츠를 전송하는 글로벌 CDN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에게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