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왼쪽부터, 세븐엔젤스홀딩스 강태욱 의장, 김성현 대표, 엘리펀드 이천희 대표, 세븐엔젤스랩주일택 대표
사진 = 왼쪽부터, 세븐엔젤스홀딩스 강태욱 의장, 김성현 대표, 엘리펀드 이천희 대표, 세븐엔젤스랩주일택 대표

핀테크 기반 P2P금융 플랫폼 엘리펀드(대표 이천희)는 스타트업 투자 및 경영컨설팅사인 세븐엔젤스홀딩스(대표 김성현)로부터 7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및 업무협약식을 통해 세븐엔젤스홀딩스가 설립한 핀테크 및 IT기술 개발기업인 세븐엔젤스랩(대표 주일택)은 엘리펀드의 핀테크 기반 기술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세븐엔젤스랩은 엘리펀드의 비대면 부동산담보대출 독자시스템 구축, 간편결제, 보안ㆍ인증기술 등 플랫폼 고도화를 통한 서비스 전반의 기술 경쟁력을 강화시키는데 적극 지원 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투자는 부동산을 담보로 한 P2P대출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이 업체의 부동산 분야에서 장기간 축적된 전문성과 기술력을 높게 평가해 이뤄졌다.

이천희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부동산 P2P금융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현 대표는 “차세대 핀테크 사업영역 중 하나로 각광받고 있는 P2P금융에서도 높은 안정성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부동산담보 P2P분야의 전문 플랫폼에 투자하게 돼 의미가 남다르다”고 말했다.

이어 “다년간 축적된 데이터베이스를 통한 담보평가시스템 등 독자적인 기술력과 부동산 관련 인력들의 전문성 등 해당 분야에서 내실 있게 다져온 경쟁력을 믿고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진석 기자 (lj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