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송정 호반베르디움' 조감도. 사진=호반건설.
‘울산 송정 호반베르디움' 조감도. 사진=호반건설.

[넥스트데일리 이상원기자] 호반건설은 오는 20일 울산광역시 북구 송정택지개발지구(이하 송정지구)B1블록에 ‘울산 송정 호반베르디움’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울산 송정지구 내 첫 분양에 해당된다.

‘울산송정 호반베르디움’은 지하 1층~지상 25층, 6개동으로 총 498가구 규모다. 전가구가 소비자가 선호하는 중소형인 전용 면적 75㎡와 84㎡로 공급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75㎡ 82가구 ▲84㎡A 326가구 ▲84㎡B 45가구 ▲84㎡C 45가구다.

송정지구는 개발면적 143만8,000㎡에 수용가구 7821가구, 수용인구 1만9595명 규모로 조성된다. 또 우정 혁신도시 이후 울산광역시 도심에 마지막 남은 택지지구다.

단지 서쪽으로 국도7호선(산업로)이 인접해 있는데다 동쪽으로 현대자동차 울산공장과 연결되는 오토밸리로가 인접해있어 울산지역내 최대 업무지역으로 출‧퇴근이 빠른 편리한 교통여건이 갖춰져 있다.

또한 KTX울산역세권 개발과 동해남부선(부산~울산~포항) 복선전철), 송정역사 등 개발 호재가 많으며 화봉지구와 화봉2지구가 인접해 트리플 생활권까지 누릴 수 있어 건설사들이 일찌감치 주목했던 지구다.

이번에 호반건설이 선보이는 ‘울산송정 호반베르디움’은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판상형 설계로 일조권과 통풍을 확보했다. 평면은 4베이 위주(84㎡C 타입은 5베이)로 설계했고, 가변형 벽체를 적용했다.

주부의 동선을 고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하고, 드레스룸, 팬트리, 다목적실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또 커뮤니티 시설로는 휘트니스 클럽, 골프 연습장, 키즈 클럽, 북 카페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문화와 건강생활 등을 돕는다.

호반건설 분양 관계자는 “기존 우정혁신도시 등에 공급한 호반베르디움에 대해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으로 울산지역에서도 호반베르디움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송정 호반베르디움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울산시 북구 진장동에 위치하고, 입주 예정일은 2018년 12월 예정이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