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데이터 분석 도구 등 다양한 IT 기술이 보편화되고 상용화 되면서 특히, 파워 BI 같은 데이터 분석 도구를 활용한 데이터가 핵심이 되는 제 4차 산업 혁명 속에서 강소 기업들의 성장이 두드러질 전망이다. 강소 기업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얼마나 효율적으로 대응하느냐가 4차 혁명에 성공할 수 있는 지름길이다.

그러나 아직 많은 국내의 중소기업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구축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데이터가 지배하는 세상에 대한 대비도 충분하지 못하다.

이에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이하 한국MS)는 오는 11월 3일 구로 지밸리 컨벤션에서 국내 중소기업 고객 대상으로 ‘비즈니스 성공 전략 세미나’를 개최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한 비즈니스 성공 전략 및 사례를 공유한다.

이 세미나에서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고성능 데이터 분석 및 관리 솔루션에서부터 일상적인 업무를 위한 윈도우, 오피스까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대기업 수준의 인프라 및 솔루션을 비용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방안과 구체적인 사례가 제시 될 예정이다.

특히, 최근 점점 더 지능화 되고 있는 사이버 공격에 대비하고 시시각각 달라지는 디지털 환경에 대응해 비즈니스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구체적 방안이 소개될 예정이다. 실제 윈도우 10을 도입한 고객 사례를 통해 사이버 공격의 유형과 이를 대비할 수 있는 방안은 물론 업무 생산성도 함께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한국MS 컨슈머 사업본부 장홍국 전무는 “4차 산업혁명이 가지고 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에서부터 고객 관리, 비즈니스 운영 등 전반에 걸쳐 비약적인 발전을 가지고 올 것.” 이라며, “이러한 변화에 유연하고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우리 강소 기업이 4차 산업혁명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세미나 참가신청 및 문의 사항은 마이크로소프트 이벤트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나리기자 nari@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