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는 영국의 그리드덕(GridDuck)사와 수요관리(Demand Response)시장 공동 진출을 위한 협력의향서(LOI)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GridDuck사의 Managing Director Gregor Hoefter,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오재철 사장]
GridDuck사의 Managing Director Gregor Hoefter,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오재철 사장]

이번 체결로 양사는 영국 수요관리시장 참여를 위해 UPS 배터리 부하테스트 및 자동 수요반응 테스트와 2~10초 내 자동 제어 가능한 소규모 분산자원을 통한 영국 주파수 조정 시장용(Frequency management DR Market) HW및 SW 연계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를 추진 중에 있디. 또한 향후 H2020와 같은 유럽 공동R&D 펀딩 프로그램도 제안할 예정이다.

현재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한국 내에서 수요관리 시장이 5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태국 시장에도 진출했다. 또한, 가천대학교를 포함한 5개 기관과 영국 내 4개의 대학과 함께 프로슈머 부하와 거래관리 예측과 제어기술 개발 관련 한-영 공동기술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오재철 대표는 “한국 수요관리 시장에서의 성공과 태국 시장 진출을 통해 동남아시아 시장을 공략할 것이며, 스마트 그리드의 강자 영국 시장을 통해서 유럽 수요관리 시장을 포함한 스마트그리드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