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업 내 생성되는 데이터의 양이 폭증하고 있어 데이터 관리와 보호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더욱 비용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데이터 보호 방안을 제공하는 통합 데이터 보호 솔루션으로 데이터를 보호하고 관리하고자 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베리타스테크놀로지스(대표 조원영)가 통신, 제조, 금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넷백업 어플라이언스(NetBackup Appliance)’를 공급하며 기업의 데이터 보호 전략을 지원하고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베리타스는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 KT와 내화물 제조 전문업체 경동월드와이드가 베리타스의 넷백업 어플라이언스를 도입해 비용 절감, 비즈니스 연속성 확보, 효율적 백업 및 복구와 데이터 보호 고도화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베리타스 넷백업 어플라이언스는 백업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넷백업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스토리지와 미디어 서버가 통합된 백업•복구 어플라이언스(PBBA, Purpose Built Backup Appliance)로, 단일 어플라이언스에서 백업, 중복제거, 스토리지 기능을 모두 지원해 기업이 통합 데이터 보호 전략을 실행하고 운영 효율과 비용 절감을 가능하게 한다.

양승만 KT 고객최우선본부 고객센터운영팀 차장은 “글로벌 정보관리 선도기업인 베리타스의 높은 신뢰성은 물론 기존 솔루션과의 호환성, 안정성 등 다양한 측면을 고려해 넷백업 어플라이언스를 도입했다. 베리타스의 유연한 중복제거 방식은 포인트 제품에 대한 필요성을 제거해 운영비용을 크게 절감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동월드와이드는 내화물 제조 전문업체로 전사 문서중앙화 시스템 구축에 따른 데이터 보호와 백업복구 시스템의 고도화를 위해 넷백업 어플라이언스를 도입했다 경동월드와이드는 이를 통해 백업 시간을 획기적으로 절감함은 물론, 일일 풀백업 환경을 갖춰 랜섬웨어에 대한 대비 체제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조원영 베리타스코리아 대표는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등 복합적인 IT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통합 데이터 보호 솔루션이 주목을 받고 있다”며, “베리타스는 정보관리 선도 기업으로서 백업 작업을 간소화하고 정보 관리 비용과 리스크를 획기적으로 절감해주는 넷백업 어플라이언스를 중심으로 고객의 통합 데이터 보호 전략을 지원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베리타스 넷앱 어플라이언스
베리타스 넷앱 어플라이언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