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시큐리티(대표 김종광)는 글로벌 이미지 및 동영상 컨텐츠 분석 솔루션 기업인 ‘그리프아이 (GriffEye, 대표 펠레 가로어)와 이미지 및 동영상 분석에 특화된 디지털 범죄 분석을 위한 디지털포렌식 솔루션인 ‘애널라이즈 DI(Griffeye Analyze DI)’ 분석도구 전문가 양성을 위한 공인 자격증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리프아이의 디지털 미디어 분석 및 관리 솔루션 ‘애널라이즈 DI’는 중복제거 및 매뉴얼 리뷰 과정을 제거해 조사 작업의 속도를 높이고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비용 절감을 돕는다. 연관 분석 작업을 위한 프로세스 자동화 기술을 비롯해 관련이 없는 내용에 대한 필터링 기술 적용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애널라이즈 DI를 통해 수사관들이 해당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애널라이즈 DI에는 MS 연구소와 다트머스 대학과의 협력을 통하여 개발된 ‘이미지 매칭 기술’(image-matching technology)인 마이크로소프트 PhotoDNA(Microsoft PhotoDNA:)가 적용돼 아동 학대 및 음란물 동영상, 범죄 조직, 용의자 등의 이미지들을 탐지, 분석 및 보고서 작성할 수 있게 하며, 경찰, 검찰, 법 집행기관 수사관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희생자 및 용의자들을 식별하게 하여 희생자들을 신속하게 구출, 범인을 재판에 회부할 수 있게 돕는다. 또한 애널라이즈 DI는 영상 및 음성에 대한 컨텐츠 기반 분류 기능 및 혁신적인 비디오 전문 조사 도구를 제공하며, 400여개 이상의 이미지 및 동영상 포맷을 지원한다.

인섹시큐리티는 동영상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 양성을 위해 그리프아이 DI 공인 자격증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인섹시큐리티 김종광 대표는 그리프아이 국내 1호 공인 강사로서, 그리프아이의 동영상 범죄 분석 전문가 과정을 직접 운영한다. 애널라이즈(Analyze DI) 자격증 과정은 다양한 사건 및 사고와 관련한 PhotoDNA, 비주얼 매칭(Visual Matching), 연관분석, 지리정보, 얼굴인식, 동영상 모션센서 등 디지털 이미지 및 동영상 분석에 특화된 분석 방법을 소개한다.

그리프아이는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 양성을 통해 고객 대상 기술 지원 및 실무 교육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고객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트너사들의 기술력 향상과 수준 높은 기술 지원, 실효성 높은 취약점 진단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