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석이 복잡한 내면 갈등을 섬세하게 표현해, 극적 긴장을 고조시켰다.

지난 14일 방송된 SBS 월화 미니시리즈 ‘낭만닥터 김사부’ 3회에서는 유연석(강동주 역)이 거대 병원으로 복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지만, 응급환자를 뿌리치지 못하고 발걸음을 멈추었다. 자신의 야망이 아닌 환자의 생명을 선택한 것.

동주는 농약을 마신 응급환자와 동주에게 절박하게 매달리는 부모를 보며, 과거에 남편을 살려달라 울부짖던 자신의 모친을 떠올렸다. 동주는 환자를 살리기 위해 온 몸이 땀으로 범벅이 될 때까지 필사적으로 움직였다. 그러나 그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환자는 사망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결국, 동주는 의사로서의 신념과 출세에 대한 야망 사이에서 고뇌했지만 그 어떤 것도 이루지 못한 것이다.

이후 모친으로부터 전화가 왔고, 동주는 망설이다 전화를 받았다. 수화기 너머로 모친의 “힘들지?”라는 다정한 목소리가 들려오자, 동주는 참았던 눈물을 쏟아냈다. 자신의 머리를 부여잡고, 고개를 푹 숙인 채 숨죽이며 굵은 눈물을 뚝뚝 흘리는 동주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가슴을 쓸어내렸다.

유연석은 의사로서의 신념과 성공해야 한다는 목표 사이에서 내적갈등 하는 동주의 모습을 완벽하게 표현해냈다. 흔들리는 눈빛과 고민하는 표정연기 등 감정의 변화를 섬세하게 그려냈다. 특히, 눈물을 애써 참았던 그가 어머니의 목소리를 듣고 눈물을 터트린 장면에서는 극의 몰입도를 극강으로 높였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