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대표 오세영)는 상담사가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1천평 규모의 자체 통합 콜센터를 구축하고 15일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K쇼핑 통합 콜센터 개관식에는 KTH 오세영 대표이사, 문영선 커머스부문장, 김태환 경영기획실장, KTCS 전경혜 전무, 윌앤비전 이화택 대표 및 콜센터 매니저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하였으며, 기념사 및 테이프 커팅식을 시작으로 상담석, 교육장, 코칭룸 등 새롭게 마련된 콜센터 곳곳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KTH는 콜센터 상담사들이 보다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기존 KTH 본사 4층에 위치한 동작센터와 KTCS 강서센터로 운영되던 K쇼핑 콜센터를 하나로 통합했다.

KTH 본사 10층에 위치한 신규 통합 콜센터는 최대 420명까지 수용 가능한 약 1천평 면적으로 구성됐다. 1,550mm의 상담 좌석 간 거리를 확보하는 한편,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수면실과 파우더룸, 식사 공간 등 다목적 휴게실을 갖췄다.

수면실에는 지친 몸을 편하게 누일 수 있는 안락한 안마의자 등을 마련했다. 대부분의 상담사 인력이 여성인 점을 고려하여 넉넉한 공간의 파우더룸 또한 별도로 구축했다.

KTH 오세영 대표이사는 “K쇼핑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현장 상담사들 덕분에 업계 1위의 T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던 만큼, K쇼핑의 가족인 상담사들이 편안하게 일할 수 있는 업계 최고의 시설 및 근무환경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라며 “앞으로도 상담사가 행복한 콜센터, 고객이 감동하는 K쇼핑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TH는 이 같은 인프라 확보뿐 아니라 상담사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 및 동기 부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상담사의 생일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해 케이크와 선물을 제공하는 등 감성 케어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KT그룹 임직원과 동일한 K쇼핑 할인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업무 성과 등이 우수한 상담사를 선발하여 힐링 데이를 운영하고 영화 관람권도 증정한다.

또한 연 2회 상담사 만족도 조사를 통해 업무, 환경, 건의사항 등 총 6개 영역으로 구분하여 상담사가 원하는 현장의 소리가 무엇인지 지속적으로 귀 기울이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상담사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KTH 홍기현 고객센터장은 “고객감동은 물론, 상담사들의 근무환경 또한 중요하게 생각하는 만큼 행복한 상담사와 함께 만들어가는 K쇼핑의 행보를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K쇼핑은 동작센터와 강서센터로 나누어진 상담사 인력을 이동하는 작업을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신규 콜센터에서의 상담 업무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김문기 기자 (moo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