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드롬에 90년생 삼인방의 기세가 드높다. 성낙송 윤민우 정하늘 등 신트로카는 황금세대라고 불리는 87년생 스타들을 위협하고 있다.
최강 김해팀의 저격수로 떠오른 정종진은 지난 '영파워 대격돌' 이벤트 경주에서 마지막날 불의의 일격을 당했다. 굴욕을 안긴 주인공은 21기 신예 성낙송이었다.
이날 정종진은 연대전략으로 선행 승부를 시도했고 타이밍도 나쁘지 않았다. 하지만 불과 50여 미터정도 선두를 유지하다가 성낙송의 이단 젖히기에 밀려 역전을 허용하고 말았다. 성낙송의 마지막 200미터 랩타임이 10.86초.

윤민우는 지난 금요일 경주에서 연대전술이 뛰어나다고 평가받고 있는 정종진의 흐름을 막았다. 정종진이 1위를 했지만, 함께 협공을 시도한 수도권 정재원, 인치환이 모두 착외했기 때문이다. 그 다음날에는 강력한 우승후보인 김형완을 포함한 수도권 네 명을 일순간에 따돌렸다.
정하늘은 선발급에서 데뷔전을 거치고, 데뷔 후 6경기 만에 우수급으로, 우수급에서 두 달이 채 되기 전에 특선급으로 특별승급했다. 그리고 특선급 데뷔 첫 주 일요일 경주에서 첫 승리를 신고하고, 기존 특선급 강자들을 하나둘씩 제압해나가고 있다. 특히 특선급에서 보기 드문 정통파 선행형으로, 정하늘은 수도권에서 천군만마와 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성낙송은 전성기 시절의 홍석한이 연상될 만큼 반 바퀴를 전후하는 젖히기 승부가 폭발적이다. 윤민우는 전성기 시절의 1996년 그랑프리에서의 김보현 못지않은 단스피드와 막판 결정력을 자랑한다. 또한 정하늘의 선행력은 1997년 그랑프리 원창용과 비견될 만큼 그 묵직함이 남다르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