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부회장 한상범)가 초대형 및 초고해상도 시장에서 혁신적인 기술 리더십을 인정 받았다.
LG디스플레이는 산업통상자원부 주최의 2016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기술대상 시상식에서 세계 최초로 상용화 한 '65인치 QUHD(8K) LCD TV 패널'이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대한민국 기술대상은 국내 최고의 기술 및 제품들 가운데, 기술적 성과가 뛰어나고 기술 상용화로 국내 산업에 미치는 파급 효과가 큰 우수 신기술·신제품 개발에 기여한 기업 및 개인에 대해 수여하고 있다.

이날 대통령상을 수상한 LG디스플레이의 65인치 QUHD(8K) LCD TV 패널은 UHD(3840×2160) 보다 4배(7680×4320) 더 선명한 초고화질 디스플레이다. 저소비전력 및 고휘도 구현이 가능한 차별화 기술인 M+ 기술과 화질 향상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차세대 해상도인 8K 상용화 및 대중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LG디스플레이의 초고해상도 기술력은 2018년 평창 올림픽을 목표로 진행 중인 QUHD 방송/통신에 대한 전방위적 인프라 형성 및 고용 창출 촉발에 대한 기대감을 조성하고, TV뿐만 아니라 의료/교육/상업용 제품 등 정확한 정보 전달을 필요로 하는 여러 디스플레이 응용 분야에 파급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TV 개발 그룹 이주홍 상무는 "이번 수상을 통해 초대형 및 UHD/8K 등 초고해상도 시장에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며 "LG디스플레이는 초고해상도와 대화면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TV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