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만에 가요계로 돌아온 ‘원조 밀리언셀러’ 김건모의 새 앨범 <50>이 오늘밤 0시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김건모의 새 미니앨범 <50>은 5년만에 발표하는 신곡 '다 당신 덕분이라오'를 비롯, 기존에 발표된 히트곡들을 새롭게 편곡한 4곡과 연주곡 1곡 등 총 6곡으로 구성돼있다.

앨범명 <50>은 올해 50세가 된 김건모의 새로운 도전을 의미하며, 그의 인생에 진하게 녹아있는 ‘정’과 ‘사랑’ 그리고 오랜 시간 함께해 준 이들에게 전하는 ‘감사’를 함축하고 있다.

타이틀곡인 ‘다 당신 덕분이라오’는 김건모 작사·작곡, 김석원 공동편곡으로 미국의 대표적 블루스음악의 대부인 ‘레이 찰스’에게 음악적 영감을 받았으며, 김건모만의 소울과 진한 블루스 감성에 특유의 진정성 있는 가사까지 더해져 많은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김건모표 노래로 탄생했다. 특히 인생의 후반기를 살아가는 노부부의 모습을 그리며, 마치 실제 대화를 나누듯 자연스레 흘러가는 담담하면서 위트있는 가사는 우리 가족과 부모님의 모습을 그대로 떠올리게 해 세대를 뛰어넘는 따뜻한 감동을 선사한다.

또한, 이번 앨범은 데뷔 25주년을 맞이해 새롭게 태어난 대표 명곡들이 채워졌다. 지금도 많은 이들이 애창곡으로 부르는 ‘미련’(1996), ‘사랑이 떠나가네’(1997), ‘미안해요’(2001), ‘빗속의 여인’(2001), ‘서울의 달’(2005)은 김건모, 작곡가 김석원의 편곡과 후배 아티스트 어반자카파 ‘조현아’, 베스티 ‘유지’, ‘김혜인(마산 설리)’, ‘이민정(아차산 아이스크림녀)’의 보컬 참여로 섬세하고 완성도 높은 리메이크곡으로 재탄생했다.

4곡의 리메이크 곡들은 때로는 서정적이고, 때로는 절정으로 치닫는 화려한 변주를 통해 마치 인생의 굴곡을 연상시키는 한편의 드라마같은 구성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김건모와 후배 아티스트들의 재해석이 조화를 이뤄 원곡과는 또 다른 신선한 울림을 만들어낸다.

김건모는 “이 노래들이 발표됐을 때 5살 남짓한 어린 꼬마였던 친구들이 성장해서 음악적으로 교감하고 앙상블을 이룰 수 있는 것에 감동을 느꼈다”며 “전혀 다른 곡이라고 느낄 만큼 새로운 사운드와 편곡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