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신규 네트워크 브랜드 ‘퀀텀(Quantum)’ TV 광고 시리즈를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광고는 ‘퀀텀’의 핵심 철학과 비전을 담은 ‘브랜드 철학-비전 편’과 국내 최대 70MHz 대역폭 주파수를 표현한 ‘주파수 편’으로 총2편이다.

‘브랜드 철학-비전 편’에서는 감각적인 영상과 카리스마 있는 내레이션을 통해, 브랜드 슬로건 ‘에브리싱 이즈 얼라이브(Everything is Alive)’처럼 SK텔레콤이 주도하는 5G로 인해 모든 사물이 생명력을 갖고 움직이게 되며, 상상이 현실이 되는 새로운 세상이 펼쳐질 것을 예고한다.

‘주파수 편’에서는 국내 최대 70MHz 대역폭과 국내 최고 500Mbps 속도의 ‘퀀텀’ 주파수를 하늘을 나는 비행기에 빗대어 표현해, ‘퀀텀’의 주파수가 만들어내는 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임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SK텔레콤은 2편의 광고에 이어, ‘진화된 5G 커넥티드카 편’ ‘고객의 생활 전반을 변화시킬 IoT 편’ 등 ‘퀀텀’이 변화시킬 세상에 대한 테마로 12월 말까지 광고를 제작해 차례로 방영할 예정이다.

남상일 SK텔레콤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본부장은 “SK텔레콤의 ‘퀀텀’이 주도해 만들어 나갈 5G 시대의 철학과 비전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이번 광고를 제작하게 됐다”며, “고객들에게 막연하게 느껴질 수 있는 5G시대를 여러 테마의 광고 시리즈를 통해 구체적으로 제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 (moo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