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정도현)는 지난 22일 창원 2공장에서 글로벌생산부문장 한주우 부사장, 구매센터장 이시용 전무 등 경영진들과 100여 명의 주요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한 ‘2016년 LG전자 협력회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LG전자와 협력사들은 올해 주요 성과 및 2017년 경영환경 전망을 상호 공유하고 우수 협력사 시상 행사도 열었다.

LG전자는 자금, 교육 지원 등 협력사 역량 및 부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주요 동반성장 활동 성과를 공유했다. 이코리아산업, 유양디앤유 등 4개 협력사들은 설비 자동화, 수율 개선 등 생산성 향상 활동 성과를 소개했다.

이 날 LG전자는 기술혁신, 우수품질, 원가절감, 우수제안, 우수BP 등 5개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협력사 15곳을 선정해 ‘L G전자 동반성장 어워드’를 수여했다.

LG전자 구매센터장 이시용 전무는 “저성장시대에도 LG전자, 협력사 모두 최고의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진정한 ‘상생’의 길을 지속 모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협력사에게 생산 컨설팅 지원, 무이자·저금리 대출, 무료 교육 지원 등 동반성장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협력사가 부품 경쟁력을 강화시켜, 양측 모두의 성과 향상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또 사업성과 창출에서 더 나아가 소년소녀 가장 대상 냉장고 기부, 노인가정 기부금 전달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함께 펼치고 있다.

김문기 기자 (moo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