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신탁이 12월 2일, 창녕군 창녕읍의 새로운 주거공간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되는 ‘창녕 코아루더파크’ 견본주택을 공개한다. 견본주택은 창녕군 창녕읍 술정리 163번지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창녕 코아루더파크는 창녕읍에 공급되는 최초의 전국단위 브랜드 아파트다. 또 391세대로 구성돼 지역 내 최대규모를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지역 내 최고 층인 20층으로 건설돼 지역의 스카이라인을 바꾸어 놓을 예정이다.

또한 지하 1층부터 지상 20층 6개 동 ▲59㎡ 53세대 ▲74㎡ 40세대 ▲84㎡ 298세대 등 총 391세대로 구성됐다. 대부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84㎡로 이뤄졌다.

창녕읍 최초로 도입한 4베이(Bay) 혁신평면 설계(공급세대의 90%)를 통해 공간을 보다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판상형의 남향위주 배치를 통해 채광과 환기가 잘 이뤄지도록 배려했다.

이와 함께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 고품격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골프연습장과 헬스장은 물론 아이들을 위한 보육시설, 키즈카페 등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단지의 중심에 있는 중앙광장에는 물놀이광장, 벽천, 바닥분수 등 수공간을 마련해 외관의 화려함까지 더했다.

주변 환경 역시 더할 나위 없이 우수하다. 단지 뒤로 펼쳐진 화왕산은 창녕군의 군립공원으로 지정될 정도로 사계절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연출하는데, 진달래와 철쭉이 피는 봄과 억새가 장관을 연출하는 가을의 전경이 유명하다.

아울러 단지 앞으로는 창녕서울병원과 창녕읍사무소, 창녕우체국, 하나로마트 등 편의시설들이 두루 위치해 있으며, 창녕초, 창녕중, 창녕제일고 등이 단지 바로 인근에 있어 자녀교육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교통적 측면에 있어서도 불편이 없는데, 5번•20번 국도, 중부내륙고속도로 창녕IC, 창녕시외버스터미널이 인접해 타 지역과의 접근성도 높은 편이다.

이처럼 단지가 갖고 있는 수많은 장점에 현재 창녕군이 진행하는 귀농〮귀촌 등 다양한 세대들의 전입지원 정책들과 출산지원정책, 교육지원 등이 맞물리면서 창녕 코아루더파크에 대한 타 지역 거주민들의 관심도 높아지는 상황이다.

한편 창녕 코아루더파크는 창녕군 창녕읍 말흘리 354-1번지에 들어선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