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셜텍(대표 안건준, 김종빈)은 센서IC 및 알고리즘 전문 자회사 캔버스바이오와 함께 PC마우스에 내장되는 모바일지문인식모듈(BTP) 솔루션 공급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크루셜텍은 BTP 모듈을 만들고, 캔버스바이오는 알고리즘과 인증 관련 소프트웨어를 제작하여 세트업체에 공급하는 형태다. BTP가 탑재된 마우스는 일본 등 해외 시장을 중심으로 판매된다.

지문인식 마우스는 PC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광마우스에 크루셜텍의 대표 제품인 BTP를 결합한 새로운 입력장치이다. 마우스의 검지 손가락 위치에 BTP를 탑재해 마우스에 손을 올려놓은 상태에서 별도의 번거로운 동작 없이 자연스럽게 지문인식이 가능하다.

지문인식 마우스를 이용하면 윈도우 부팅시 지문인식으로 간편히 계정 로그인을 할 수 있고, PC 내 중요 파일을 본인이 클릭할 때만 실행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가상 드라이브나 클라우드의 사용자 인증, 출퇴근 확인 연동 등 지문인식 기반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분야가 많고, 이러한 솔루션들은 FIDO 공인을 받은 캔버스바이오의 보안인증 솔루션을 활용한다.

크루셜텍 관계자는 “지문인식 마우스를 통해 보안사고 및 해킹을 원천 차단할 수 있어서 공공 기관 및 기업 보안 담당자들이 특히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라며 “현재 공급처 외에도 일본 및 해외 다수의 고객사들과 내년 상반기 공급을 협의 중에 있다”라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 (moo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