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프라이스킹(대표 홍봉철)은 TV, 냉장고, 드럼세탁기, 김치냉장고 등 주요 대형가전 제품군에서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비중이 52%에 달한다고 7일 밝혔다.

전자랜드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주요 대형 가전제품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TV는 57%, 냉장고 68%, 드럼세탁기 38%, 김치냉장고 38%가 프리미엄 제품군에서 판매되어 소비자들은 TV와 냉장고에서 특히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형 가전 제품군에서는 프리미엄 제품군의 인기가 더욱 두드러졌다. 밥솥 53%, 청소기 53%, 안마의자 58%가 프리미엄급에서 판매됐다. 소형가전일수록 프리미엄급과 일반 제품의 가격차이가 크지 않아 소비자들이 프리미엄급의 제품을 더욱 많이 선택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밖에 노트북은 프리미엄 제품 판매비중이 40%를 차지했다.

한편 전자랜드는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반영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12월 31일까지 매주 주말 TV, 냉장고, 드럼세탁기의 일부 프리미엄 제품 구입시 삼성제휴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롯데제휴카드로 결제하면 추가 캐시백을 제공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고객들이 가전제품 평균 교체주기인 10년을 생각해 좀 더 좋은 디자인과 성능을 가진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며 “전자랜드는 프리미엄존을 구성한 매장들을 점차 늘려가면서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 (moon@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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