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건설산업은 경기도 남양주시 평내동 230-3번지에 '평내파라곤'을 분양중이다. 지역주택조합 방식으로 건립되며 최고 35층, 전용면적 39.69~84.95㎡ 1,175가구 중소형 위주 대단지다. 전 가구 남향으로 배치되고 4베이 설계가 적용됐다.

단지 인근 1km 이내에 평내초등학교, 평내중학교, 장내중학교, 평내고등학교 등 초·중·고가 밀집해 있다. 여기에 맞춰 학원가도 형성될 예정이어서 ‘학세권’으로 손색이 없다. 이 아파트 단지 근처엔 학교보건법 시행령이 적용되기에 숙박업소나 기타 유해시설도 가까이 들어올 수 없다.

이마트, 우체국, 영화관 등 편의시설이 가깝다. 시민 휴식공간인 호만천 수변공원이 단지 바로 앞 호만천 산책로와 연결된다.

서울~춘천 간 복선전철 평내호평역이 800m 거리다. 2㎞ 이내 수석~호평 간 도시고속도로 평내IC, 동호평IC가 있다. 경춘북로 호평 IC도 가깝다. 서울~춘천 간 고속도로 화도 ICㆍ덕소삼패IC도 10㎞ 거리다. 2018년 지하철 8호선 연장선이 개통되면 구리역에서 강남권으로 이동이 편리해진다.

조합관계자는 "평내동 및 호평동 일대에 20평형대 아파트가 적게 공급된 상태라 소형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풍부하다. 평내 호평 지역은 택지개발지구로서 재건축단지를 제외하면 아파트를 건립할 수 있는 사업지가 제한돼 있어 희소가치가 높다"고 설명했다.

주택홍보관은 평내동 119-7번지에 문 열 예정.

임지영 기자 (ijy@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