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대표 권오현)는 나노시티 임직원들이 '사랑의 달리기' 성금 2억원을 활용해 용인과 화성 지역에 거주하는 장애인 30명에게 전동 휠체어, 보조 동력장치 등 특수 이동 보조기기를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사랑의 달리기는 삼성전자 반도체사업장에서 매년 봄/가을 개최하는 사내행사로 임직원들이 기부금을 내고 참여하면 회사에서 동일한 후원금을 기부, 지역사회를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삼성전자는 15일 오후,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에서 용인/화성 장애인 이동보조기기 지원 사업 ‘다 함께 한 걸음’ 협약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삼성전자 기흥/화성캠퍼스 노사협의회 이명훈 사원대표와 재활공학센터 강인학 센터장 등 주요내빈과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사업은 장애인의 이동능력을 증진시킴으로써 장애인들이 가정과 학교, 직장에서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삼성전자는 본 사업에 필요한 사업비 2억원을 지원하고 재활공학센터는 지원 대상자 선발과
심사, 사후관리 등 사업 전반의 운영을 맡는다.

재활공학센터는 내년 초 신청자 접수를 통해 대상자 30명을 선발해 개인별 필요에 맞춘 전동 휠체어와 보조동력장치 등 특수 이동 보조기기를 제작해 전달할 계획이다.

강인학 센터장은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이 자신에 꼭 맞는 기기를 지원받아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한 발 더 내딛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 (moo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